루이비통, '440만원짜리' 스마트워치 출시

'땅부르 호라이즌 모노그램 브라운 42' 출시
12간지 띠 상징하는 동물 넣어 선택 가능 

 

[더구루=길소연 기자]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2021년 소띠해를 맞아 소가 그려진 스마트워치를 선보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루이비통은 최근 소 캐릭터를 그려 넣은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모노그램 브라운 42'를 출시했다. 

 

땅부르 호라이즌 워치는 루이비통이 2017년 1세대 제품을 선보인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워치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호텔, 항공, 기차 예약 시간을 표시하며 파리, 서울을 포함한 전 세계 도시의 관광명소를 안내하는 '루이 비통 시티 가이드' 기능이 내장됐다. 

 

이외에 세컨드 타임 존 표시 GMT, 알람, 타이머,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 및 알리페이(Alipay)™ 서비스 활용한 무접촉 결제 등의 기능이 탑재됐다. 배터리 지속 시간은 최대 22시간으로 완전 충전까지 하루가 걸린다. 수심 3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NFC를 통해 연결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4.4+ 버전 이상, iOS 9.3+ 스마트폰과도 호환된다. 

 

백 케이스에는 블랙 사파이어 글래스와 핑크 골드 색상의 LV 로고가 적용됐으며, 크라운에는 PVD 코팅처리 된 스틸이 사용됐다. 

 

특히 올해 출시된 제품에는 황소는 물론  쥐, 호랑이, 토끼, 뱀, 용, 말, 염소, 원숭이, 수탉, 개, 돼지 등 12간지 삽화가 빨간색과 금색 LV 모노그램 배경 위에 다이얼 전면에 배치했다. 자신이 원하는 12간지 띠 동물을 선택하면 된다. 동물은 조디악의 애니메이션 버전으로 표현됐다. 

 

스트랩은 블랙 가죽 LV 모노그램 스트랩과 레드 LV 모노그램 스포츠 스트랩간에 교체할 수 있다. 루이비통 특허 등록 부속으로 제작한 교체형 스트랩이다. 가격은 스트랩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가운데 최저가는 441만원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