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뉴노멀 트렌드' 이끄는 韓 문화 소개…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집중 조명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DDP 소개
'달고나 커피' 영상으로 1200만 조회수 크리에이터 자도르 만나

 

[더구루=홍성환 기자] 미국 CNN방송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시대에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소개한다.

 

CNN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오는 6~8일 사흘간 30분 분량의 특집 프로그램 '리커넥트 사우스 코리아(Reconnect South Korea)'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CNN은 팬데믹 사태로 새롭게 자리 잡은 뉴노멀(New Normal)의 최신 유행을 탐색하고 전통을 새롭게 해석하며 혁신의 경계를 넓히고 있는 한국의 혁신가, 크리에이터 등을 소개한다..

 

우선 이른바 '달고나 커피' 영상으로 1200만 조회수를 달성한 크리에이터 '자도르(J'Adore)' 김자은씨를 만난다. 또 전통적인 한국의 길거리 음식을 새롭게 현대식으로 선보인 '카페 차'를 운영하는 홍경수씨와도 이야기를 나눈다.

 

이와 함께 서울 중구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와 용산구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를 소개한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는 온라인 콘서트와 이벤트를 통해 한국 유명 가수를 전 세계 팬들과 연결하고 있다. 또 가상현실을 비즈니스에 접목한 플랫폼인 버추얼 서울 플랫폼에 대한 내용도 다룬다. 

 

CNN는 최근 한국에서 인기가 높아진 '차박(차로 하는 캠핑)' 트렌드도 전한다. 캠핑 영상을 소셜 미디어(SNS)로 공유하는 이수빈씨와 캠핑 장비점을 운영하는 손호영씨와 이야기를 나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