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베트남 젊은 영화인 위해 제작비 지원

5편 베스트 작품 선정, 각 1500만원 지원
현지 영화산업 발전 도모로 입지 확대 기대

[더구루=길소연 기자] CJ CGV가 베트남 영화인 육성을 위한 단편영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5개의 작품을 선정해 제작비를 지원하는 등 매력적인 조건을 내걸었다. 현지 영화문화 발전을 촉진시켜 사업영역 확대로 연결한다는 전략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CJ CGV는 20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진행하는 단편영화 프로젝트 'CJ 시즌3'를 발표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약 500편에 달하는 출품작을 배출했다.

 

CJ CGV는 재능있는 젊은 영화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 평가위원회 위원으로 베트남에서 유명한 감독들을 대거 초청해 눈길을 끌고 있다.

 

CJ CGV는 제작비 총 15억VND(한화 약 7275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5편의 베스트 작품을 선정해 각 3억VND(약 1455만원)씩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국제 영화제에도 출품될 예정이다.

 

CJ CGV는 앞으로도 해당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베트남 영화 산업에서 입지가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향후 프로젝트 지원자 중에서 유명 감독이 배출될 경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더불어 독보적인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CJ CGV의 장기적인 안목을 엿볼 수 있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CJ CGV는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줄어든 관객 수를 조금씩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작년 말 기준 베트남 내 스크린 수는 474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