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미아 퓨전, 설립 4년 만에 '임상 단계' 회사로 전환

FDA, 비가역적 메닌 억제제 'BMF-219' 임상 승인
재발성·불응성 급성 백혈병 환자 대상…추가 적응증 계획

 

[더구루=김다정 기자] 미국 제약·바이오기업 바이오미아 퓨전(Biomea Fusion)이 회사 설립 4년 만에 사람에게 처음 투여하는 FIH(First in Human) 임상시험을 통해 임상 단계 회사로 전환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는 16일(현지시간) 재발성 또는 불응성 급성 백혈병 성인 환자를 대상으로 선택적 비가역적 메닌 억제제 'BMF-219'의 임상 1상 시험을 승인했다.

 

BMF-219는 유전적으로 정의된 백혈병에서 발암성 신호 전달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단백질인 메닌의 비가역적 결합 억제제다. MLL/KM2TA 유전자 재배열 또는 NPM1 돌연변이가 있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 급성 백혈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 인간 시험에서 효능과 안전성 등이 평가될 예정이다.

 

전임상적에서 BMF-219는 혼합 직계성 백혈병 유전자 재열(MLLr)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세포주에서 메닌 자체 외에 주요 백혈병 유전자의 강력한 하향조절을 입증했다. 또 급성 백혈병의 여러 생체 내 및 시험관 내 모델에서 효능을 보여줬다.

 

람세스 에트르만 바이오미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BMF-219는 메닌에 독특한 효과가 있는 매우 특별한 화합물로, 특정 유전자 배열 및 돌연변이가 있는 환자의 결과를 개선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바이오미아는 유전적으로 정의된 암 환자를 치료하기 위한 비가역적 소분자의 발견, 개발 및 상업화에 주력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다. 이 회사는 독점적인 '퓨전'(FUSION™) 플랫폼을 활용해 암의 주요 발암성 동인에 대한 비가역적 치료 파이프라인을 발전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액체 종양뿐만 아니라 고형 종양에서도 BMF-219의 임상 개발을 포함하는 다음 성장 단계를 다루기 위해 일류 생명공학 전문가 팀을 모았다.

 

토마스 부틀러 바이오미아 최고경영자(CEO)는 "BMF-219는 새로운 분자로 여러 적응증을 추구해 나가겠다는 우리의 목표의 시작"이라며 "계속해서 새로운 소분자를 임상에 도입하고 생명을 위협하고 생명을 바꾸는 질병을 앓고 있는 많은 환자를 도울 수 있는 강력한 위치에 있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