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구글과 맞손…AR솔루션 공동개발

구글 글래스 기반 기업용 AR 솔루션 개발·마케팅 제휴 
3월 팀뷰어 인수 '업스킬', 기술 기반 

 

[더구루=홍성일 기자] 독일 원격접속 솔루션 업체인 팀뷰어가 구글 클라우드와 손잡고 증강현실(AR) 솔루션 공동개발에 나선다. 

 

팀뷰어는 12일(현지시간) 구글 클라우드와 제휴를 맺고 AR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팀뷰어와 구글 클라우드는 구글 글래스에 적용한 기업용 AR 솔루션을 공동개발하고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AR 솔루션 파트너십은 팀뷰어가 지난 3월 인수한 업스킬의 산업용 AR 솔루션의 기술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팀뷰어와 구글 클라우드는 처음으로 공동 개발한 AR 솔루션 '어시스티드 오더 픽킹'도 공개됐다. 해당 솔루션은 식료품점, 소매업체를 위한 구글 글래스 엔터프라이즈 에디션2 기반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 처리 개선에 중점을 뒀다. 해당 솔루션을 사용할 시 제품의 재고, 가격 등의 정보를 빠르고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시 점원의 두 손이 자유롭기 때문에 업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온라인 주문에 대한 대응력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팀뷰어 관계자는 "소매업체와 식료품점들이 쇼핑 트렌드에 적응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가운데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첫 번째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우리의 목표는 고객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과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