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파키스탄 수력발전 법인 출자

496㎿급 로우스팟가 수력발전소 건설…한수원·롯데건설 참여

 

[더구루=오소영 기자] 한전KPS가 파키스탄 법인에 출자하고 로우스팟가 수력발전 사업에 시동을 건다.

 

7일 업계에 따르면 한전KPS는 지난달 7일 이사회에서 파키스탄 법인 'LSG 하이드로 파워’(LSG Hydro Power Ltd) 출자안을 의결했다.

 

LSG 하이드로 파워는 파키스탄 로우스팟가 사업을 수행하고자 설립됐다. 로우스팟가 사업은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북쪽 170km 지점의 인더스강 지류에 496㎿ 규모 수력발전소를 짓는 프로젝트다. 총사업비는 10억3000만 달러(약 1조2200억원)로 2029년 준공이 목표다.

 

한전KPS는 작년 6월 한수원, 롯데건설 등과 로우스팟가 사업에 협력하고자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같은 해 10월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에서 승인을 받았다. 이어 한수원도 작년 말 이사회에서 로어스팟가 수력 발전소 출자안을 통과시켰다.

 

한전KPS는 이번 사업을 토대로 파키스탄에서 추가 사업 기회를 모색하고 신재생에너지 시장을 공략한다.

 

한전KPS는 국내에서 태양광과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의 설계·조달·시공(EPC), 운영·정비(O&M) 사업을 추진하며 역량을 입증했다. 작년 기준 태양광 134.5㎿, 연료전지 114.1㎿, 소수력 33.7㎿ 등 총 322.3㎿의 정비 용량을 보유했다. 지난 9월에는 필리핀 카세크난 165㎿급 수력발전소 운영·유지보수 계약 입찰에도 참여한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