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화엔지니어링, 방글라데시 쿨나 하수도 프로젝트 시공감리 사업자 선정

방글라데시 내각 승인
계약금액 100억원

 

[더구루=홍성환 기자] 종합건설엔지니어링업체 도화엔지니어링이 방글라데시 하수도 개선 사업의 시공감리 사업자로 선정됐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내각은 10일(현지시간) 열린 국무회의에서 도화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을 남부 쿨나주(州) 하수도 개발 사업의 컨설턴트로 선정하는 것을 승인했다. 계약금액은 7억1380만 타카(약 100억원)다.

 

도화엔지니어링은 방글라데시 현지 컨설팅 업체인 데브컨설컨트와 벳츠컨설팅서비스, IWM(Institute of Water Modelling) 등과 컨소시엄을 꾸렸다.

 

이 사업은 오는 2027년까지 쿨나 지역에 새로운 하수도 시스템을 개발하는 내용이다. 구체적으로 하루 처리용량 8만㎥ 규모 하수처리장 2개와 하루 처리용량 160㎥ 규모 분뇨처리장 1개를 건설하고, 총길이 269㎞의 하수도망과 8개의 펌프장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이 사업에 1억6000만 달러(약 1890억원)의 차관을 제공한다.

 

도화엔지니어링은 그동안 방글라에시에서 △아카우라-락삼 복선철도 시공감리 △메그나 교량 사업 타당성조사 △방가-페이라 철도 설계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했다.

 

도화엔지니어링은 국내 1위 종합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이다.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도로교통 △구조 △항만 △철도 △환경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 타당성조사 · 설계 · 분석 · 시험 ·감리 · 시운전 · 평가 · 자문 및 지도 업무를 수행한다.

 

상반기 매출은 2580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2680억원 대비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전년 110억원에 비해 절반 이상 줄었다. 순이익도 전년 대비 50% 넘게 줄어든 50억원을 거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