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비안, '아웃도어 업계 에어비앤비' 아웃도지 협력 추진…1000대 주문

전기 픽업트럭·SUV 공급
아웃도어족 대상 홍보 집중

 

[더구루=오소영 기자] 미국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이 현지 레저용 차량 렌탈 업체 아웃도지(Outdoorsy)와 협력을 모색한다. 전기 픽업트럭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공급해 아웃도어족을 겨냥한 마케팅을 확대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리비안은 아웃도지에 전기 픽업트럭과 SUV 공급을 살피고 있다. 주문량은 트럭만 약 1000대로 협력이 성사되면 2024년부터 차량이 인도될 것으로 보인다. 아웃도지는 리비안의 차량을 렌탈 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웃도지는 2015년 미국 텍사스에 설립됐다. 캠핑카와 트레일러 등을 대여하는 사업을 하며 올 초부터 증시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 가치는 10억 달러(약 1조18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된다.

 

리비안은 아웃도어와 파트너십을 토대로 차량의 오프로드 성능을 부각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리비안은 전기 픽업트럭 'R1T'를 출시하기 전부터 캠핑카 못지않는 다양한 기능을 집중적으로 알려왔다. 리비안은 2019년 미국 캠핑축제 오버랜드 엑스포 웨스트에서 R1T를 선보였다. 지난 6월에는 리비안 창업자인 알제이 스카란지가 R1T에 설치된 주방 시설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어 9월 물 웅덩이를 건너는 영상을 트위터에 올리며 직접 홍보에 나섰다. 오토블로그를 비롯해 해외 매체들도 "높은 토크와 사륜 구동 등으로 R1T가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한 차량"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연내 출시 예정인 7인승 SUV 'R1S'도 다르지 않다. R1T처럼 각 휠에 전기 모터를 달아 높은 출력과 토크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7월 45도 경사로를 쉽게 오르는 R1S의 모습이 공개된 바 있다.

 

R1T와 R1S의 사전 예약 물량은 약 4만8000건에 달한다. 리비안은 향후 10년간 매년 최소 10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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