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걸 산은 회장·김형 대우건설 대표, 베트남 국회의장과 협력 방안 협의

후에 의장, 베트남 은행 시스템 개선 참여 등 요청
김형 대표도 만나 스마트 시티 등 新 분야 진출 희망

 

[더구루=홍성환 기자]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이 방한중인 브엉 딘 후에(Vuong Dinh Hue) 베트남 국회의장을 만나 협력 확대 방안과 베트남 투자안을 논의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동걸 회장과 후에 의장은 지난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면담을 가졌다. 후에 의장은 이날 이 회장에 베트남 경제에 기여한 산업은행의 노력을 높게 평가하면서 투자 확대와 협력 확대 강화를 당부했다.

 

특히 후에 의장은 베트남 은행 시스템 개선에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에 의장은 "베트남 금융기관 운영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산업은행과 같이 재정 여력과 경험이 풍부한 금융기관의 참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산업은행은 지난 2012년 베트남 호찌민 사무소를 개소한 뒤 현지에 진출한 국내 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와 별도로 후에 의장은 이날 김형 대우건설 대표와도 만나 투자를 논의했다. 후에 의장은 "대우건설이 베트남에 대해 지속해서 투자를 확대하고 스마트 시티 등 새로운 분야에 진출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후에 의장은 내년 한국-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아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주체한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포럼에는 베트남에서 정부대표단 30여명, 베트남 투자 한국 경제계 대표 70여명(온라인 참석자 포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