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우아DH아시아 리더십 교체…베트남 사업 확대

송진우 실장 베트남 사업 총괄로 선임

 

[더구루=길소연 기자] 우아한형제들과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의 합작회사이자 아시아사업본부인 '우아DH아시아가 리더십 교체로 베트남 사업을 확대한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우아DH아시아는 지난 1일부로 송진우 실장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베트남 사업총괄로 임명했다. 

 

앞서 베트남을 사업을 맡아온 인기완 해외사업부문장은 싱가포르 책임자로 자리를 옮긴다. 송 총괄은 앞으로 음식배달과 식료품 쇼핑, 홈키친, 스튜디오 등 배민 베트남 사업과 활동 방향에 대한 발전 전략 수립을 담당하게 된다.

 

송 총괄은 지난 4월 배달의민족에 수석전략실장으로 입사해 핵심사업에 적극 참여해왔다. 베민에 합류에 앞서 국내 유수의 사모펀드에서 근무한 바 있으며 삼성전자 유럽본부와 맥킨지(McKinsey & Company)등에서 근무했었다. 스위스 IDM 인스티튜트에서 MBA 과정을 졸업했다. 

 

지난 2019년 베트남 진출 이후 3년 만에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는 등 현지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배민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인 이후 21개 지역에서 가장 큰 음식배달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했다.

 

한편, 우아한형제들은 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홍콩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파키스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지역 전반에서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