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2022 LCK 스프링, 1월 12일 개막(1월1주차)

 

[더구루=홍성일 기자]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2022년 LCK 스프링이 오는 12일 DRX와 리브 샌드박스, T1과 광동 프릭스의 경기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고 밝혔다. 

 

2022시즌을 겨냥해 뜨거운 스토브 리그를 마친 10개 팀들은 1월 12일부터 3월 20일까지 2개월여 동안 정규 리그에 돌입한다. 10개 팀이 두 번의 풀리그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2022 LCK 스프링 정규 리그는 한 팀당 18경기씩 총 90경기로 구성돼 있다. 정규 리그 매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치러진다.

 

이번 스프링 정규 리그에 한해 기존과 달리 1, 2라운드 모두 주 5일제(수요일~일요일)로 진행된다. 과거에는 1라운드는 주5일, 2라운드는 주 4일로 진행했으나 2022 항저우 아시안 게임 예선 일정을 고려해 스프링을 압축적으로 진행한다.

 

정규 리그 상위 6개 팀은 플레이오프 진출 자격을 얻는다. 정규 리그 1,2위는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 직행하고, 3위와 6위, 4위와 5위가 1라운드에서 서로 맞붙게 된다. 플레이오프 일정은 향후 공개된다.

 

2022 LCK 스프링 총상금은 4억 원이다. 스프링 우승팀은 상금으로 2억 원과 함께 LCK 대표로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id-Season Invitational, MSI)'에 출전한다. 준우승팀은 1억 원을 받는다. 2022 LCK 스프링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의 LCK 아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정식 출시 5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 1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570만을 기록한 데 이어 약 한 달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것이다.

 

고양이와 스프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시뮬레이션 게임, 앱스토어 캐주얼 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3위와 4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평균 4.8 이상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대중성과 게임성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팬 카페 개설 등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종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게임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는 만화풍의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손쉬운 조작법이 특징이다. 레시피 개발 및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 낸 스프와 음료를 판매하면 옷, 악세서리, 가구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확장시킬 수 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첫 번째 월드 전장 '공허의 균열'을 업데이트했다.

 

공허의 균열은 월드 내 12개 서버의 모든 혈맹이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전장이다. 리니지W는 기획 단계부터 월드 단위 전투 구현을 목표로 개발했다. 이용자는 서버 단위보다 한층 큰 규모의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추후 상아탑, 오만의 탑 등의 월드 전장과 월드 거래소도 선보인다.

 

리니지W 이용자는 마법사 연구소에서 포탈을 이용하거나 특수 던전 메뉴를 통해 공허의 균열에 입장할 수 있다. 50레벨 이상 캐릭터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일주일 동안 최대 7시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공허의 균열은 총 2개의 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서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면 주술실/도서관/마법인형 보관소 등으로 이동할 수 있는 열쇠를 얻는다. 매주 금토일 밤 10시에 보스 몬스터인 '뒤틀린 에오르트'가 등장하며, 공략 시 전설 등급 무기 '공허의 활'과 영웅 등급 방어구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공허의 균열 1층에서 네 곳의 포탈을 통해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매주 토요일 저녁 8시에 보스 몬스터 '대마법사 하딘'이 등장하며, 공략 시 '하딘의 지팡이', '신념의 가더' 등을 얻는다. 보스 몬스터 외에도 공허의 균열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균열의 에메랄드/토파즈 귀걸이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넥슨은 코그가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레이븐'의 신규 전직 4라인 '레버넌트'를 업데이트했다고 6일 밝혔다.

 

1차 '베놈 테이커', 2차 '뮤턴트 리퍼', 3차 '레버넌트' 과정을 통해 마스터 단계까지 전직, 성장하는 '레이븐' 4라인은 적에게 발라시아를 심은 후 이를 성장시켜 적의 내부를 침식시키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공격 기술을 자랑한다.

 

넥슨은 오는 1월 20일까지 신규 이벤트 퀘스트 수행 유저에게 '루리엘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루리엘 혼백의 흔적 회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코보 불멸의 증표 – 레이븐'을 제공하고, 연계 퀘스트 보상으로 '아리엘 궁극의 비전서', '아리엘 현자의 마법석' 등 성장 지원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1월 13일까지 3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레이븐' 4라인을 만나볼 수 있는 '코보 캐릭터 슬롯 확장 카드(1칸)'를 지급하고, 1월 20일까지 신규 유저와 마지막 접속 30일 이상이 지난 복귀 유저가 99레벨을 달성하면 '넥슨캐시(최대 5000원)'를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의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는 신규 챕터 '대초원 서부'를 업데이트 하고 게임 내 컷신을 포함한 다양한 영상을 더욱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는 고화질 미디어팩을 추가 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챕터 '대초원 서부'는 에피소드4의 메인 무대인 동방 대륙 '나탈론' 중앙에 위치한 넒은 초원 지대로 유목 생활을 하는 여러 '수인'들이 살아가는 곳이다. 현재는 영웅 '아룬카'가 수인들을 연합해 접경 국가인 '카안 제국', '테라나드'와 대립하고 있다. 이번 챕터에서는 '가을의 검'을 찾아 대초원에 도착한 라스 일행이 수인들의 경계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스토리가 펼쳐진다.

 

신규 챕터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영웅들도 새롭게 추가됐다. 윤령, 무위, 하솔, 오르테, 자누타 총 5종의 3성 영웅이 등장하며 인간형 영웅뿐만 아니라 수인형 영웅도 포함돼 더욱 다양한 매력의 영웅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