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템플턴, 블록체인 네트워크 쿠아드라타에 투자

프랭클린템플턴, 750만 달러 시드 펀딩 참여

 

[더구루=정등용 기자] 투신운용 전문업체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이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업 쿠아드라타(Quadrata)에 대한 투자를 단행했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프랭클린템플턴은 드래곤플라이 캐피탈(Dragonfly Capital)이 주도하는 750만 달러(약 99억 원)의 시드 펀딩 라운드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번 펀딩 라운드에는 프랭클린템플턴 외에 △에이브라(Abra) △GSR 벤처스(GSR Ventures) △오렌지 DAO(Orange DAO) △펠로우 펀드(Fellows Fund) △그레이트포인트 벤처스(GreatPoint Ventures) △어거스트 캐피털(August Capital) 등이 주요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쿠아드라타는 이번 투자 유치로 수백 개의 앱을 통합하는 한편 수백 만명의 블록체인 사용자에게 쿠아드라타 패스포트(Quadrata Passport)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쿠아드라타는 여러 블록체인에서 글로벌 ID 솔루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케빈 패럴리 프랭클린템플턴 디지털자산 부사장은 “쿠아드라타는 블록체인의 익명성을 유지하면서도 추가적인 보안 계층을 제공하는 데 적절한 솔루션을 만들고 있다”면서 “쿠아드라타의 데이터 패스포트 네트워크가 어떻게 효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패브리스 쳉 쿠아드라타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투자 유치로 블록체인·분산형 애플리케이션에 성숙함을 더할 수 있는 ID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쿠아드라타는 이더리움과 같은 기존 퍼블릭 블록체인의 분산 애플리케이션에 ID와 규정 준수 계층을 제공하는 웹3 기업이다. 특히 쿠아드라타의 개인정보 보호 기술과 시빌(sybil) 공격 방지 기술은 스마트 계약 애플리케이션이 개인 신용 평가와 투자 상태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