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위조, 커넥티드카 데이터 라디오 청취자 분석에 활용 추진

미국 방송사 CBC와 파트너십
커넥티드카 데이터 활용도 확대 박차

 

[더구루=홍성환 기자] 영국 커넥티드카 데이터 기업 위조(wejo)가 실시간 데이터를 라디오 청취자 분석에 활용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커넥티드카 데이터의 활용도를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위조는 미국 방송사 CBC(Capitol Broadcasting Company)와 라디오 청취자 분석을 위한 커넥티드카 데이터 기반 인포테인먼트 인사이트의 시범 운용 및 도입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위조 측은 "인포테인먼트 인사이트는 라디오 청취자를 분석하는 기존 수동적인 방법보다 더 정확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3년간 수십억 달러의 수익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며 "방송사와 광고주는 더 정확한 정보에 입각해 결정을 내릴 수 있어 수익성을 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위조는 CBC와 협력해 운전 중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언제, 어떤 방송, 얼마나 청취했는지를 분석한다. 기존 라디오 방송사에서 사용하는 설문조사와 비교해 시간을 줄이고 오류를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벤와 졸리 위조 최고상업책임자(CCO)는 "CBC와 제휴를 통해 우리의 커넥티드카 데이터가 인포테인먼트 인사이트를 증명하고 차량 내 라디오 청취자를 측정하고 이해하는 새롭고 정확하며 혁신적인 방법을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영국 맨체스터에 본사를 둔 위조는 자동차 제조사·1차 공급업체와 협력해 차량에 통합된 센서로부터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다. 자체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데이터를 집계·규범화한 뒤 고객에게 공유한다. 현재 2000만대의 커넥티드카 데이터를 확보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