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한빛소프트, 서브컬처게임 '소울타이드' 선보인다(1월2주차)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지난 9일 서브컬처게임 '소울타이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한빛소프트는 BI도 함께 공개했다. 
 
소울타이드는 중국 개발사 iQi game LIMITED이 개발한 수집형 미궁탐색 턴제 RPG다. 이 게임은 LIVE 2D로 구현된 캐릭터 애니메이션 연출과 매력적인 스토리, 수동조작 기반의 미궁탐색을 통한 전략적 플레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의성 등이 특징이다.
 
또한 중국과 일본, 대만, 글로벌 출시 국가에서는 론칭 이후 캐릭터별 PV와 OST 공개 등 감성적인 접근으로 유저들에게 다가갔으며 이로 인해 한국에서도 정식 출시를 기다려온 코어 유저층이 형성돼 있다.
 
한빛소프트는 현재 '소울타이드'의 현지화 작업 마무리 중이며, 론칭 목표시기는 올해 상반기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서브컬처 장르를 즐기는 유저와 소울타이드의 한국 정식 출시를 기다려온 유저에게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빠른 시일 내에 정식 출시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앞으로 공개될 다양한 소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우사’ 출시를 앞두고 10일부터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우사는 지난달 출시된 '매구'의 쌍둥이 동생으로 나비를 불러내는 부채 '호화선'과 지팡이 '도장'을 무기로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다. 이달 17일 업데이트 예정이다. 

 

우사는 심신의 수련으로 도술을 펼치는 우도방의 도사이며 좌도방의 도사인 매구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갖고 있다.  

 

우사 출시를 앞두고 쌍둥이 스토리와 매구와의 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출시일 전까지 접속만 하면 '신비한 힘의 상자'를 지급한다. 상자를 개봉하면 우사 전용 의상, 태고 등급 주무기 상자, 태고 등급 보조무기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일일 미션에 따라 각종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받는 '우도방의 수련 준비물' △몬스터를 사냥하면 획득할 수 있는 '도방의 인장'으로 영광의 길 시즌 10 추가 입장권, 토템 상자 등으로 교환하는 '도방의 인장 수집' △'보답 상자 투표권'으로 매구와 우사를 응원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매구와 우사의 제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1일,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와의 복각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복각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오는 16일까지 한정 캐릭터 '★5 좀비 1호 미나모토 사쿠라'를 포함한 5성 캐릭터 4종과 4성 캐릭터 2종이 추가되고,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출현하는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5 좀비 1호 미나모토 사쿠라'는 온갖 불운에 시달리며 역경에 처해도 엄청난 근성으로 위기를 극복하는 캐릭터로, 자신의 전방에 갑자기 트럭이 나타나며 충돌한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5 좀비 2호 니카이도 사키'는 큐슈를 제패했던 전설의 특공 대장으로, 오토바이로 격돌한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가하며 '★5 좀비 6호 호시카와 릴리'는 전설의 천재 아역으로 귀여움을 뿌리며 적 전체에 광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이 외에도 TV 앞의 팬들을 모두 매료시키고 참전자 전원의 스킬 대미지를 올리는 '★5 좀비 4호 콘노 준코', 따귀를 때려 자신 이외의 파티 캐릭터와 체력을 교환해 스킬 게이지와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4 [좀비 5호 유우기리', 자신에게 번개를 떨어뜨려 주변의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4 좀비 3호 미즈노 아이'가 함께 등장한다.

 

오는 16일까지는 '좀비 랜드 사가'의 등장 캐릭터 '로메로'가 보스로 등장하는 강림토벌 '폭주 로메로를 막아라!'를 재오픈한다. 이용자는 '폭주 로메로'를 토벌하고,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이용해 기간 한정 장비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시 한정 배포 캐릭터 '★4 좀비 0호 야마다 타에'를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복각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게임에 접속 시 '성도석 1500개'를 지급한다.

 

◇조이시티

 

조이시티는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다이스펑크 시티'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이스펑크 시티'는 사이버 펑크 도시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이다. 보안과 해킹을 주요 테마로 삼고 있으며, 유저가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보안 수치를 낮출 수 있다. 보안 수치가 0 미만이 되면 일반 해킹에 성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 정확히 0으로 맞추면 정밀 해킹으로 판정돼 보다 강력한 효과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신규 시스템 '리미트 오버 베팅'이 추가됐다. '리미트 오버 베팅'은 기존 대출 시스템과 달리 파산을 시킨 유저에게 리스크를 주는 대신 승리 시 보다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파산을 시킨 유저에게는 보상에 대한 메리트를 제공하고, 파산을 당한 유저에게는 역전의 여지를 주어 게임 후반부의 긴장감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보드라이브 채널 호스트 '오키'가 읽어주는 '주사위의 신' 업데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에서는 업데이트 콘텐츠 및 이벤트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보석 500개와 100만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채팅 코드가 포함됐다.

 

이 외에도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만 해도 감사의 편지와 보석 1000개를 지급한다.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해 '승부사 가이드'와 '100회 무료 뽑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다이스펑크 시티' 공략기 작성 이벤트와 기념 토너먼트가 개최된다.

 

◇네오위즈

 

네오위즈는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대규모 업데이트 '검은 거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게임 서비스 이후 가장 큰 규모로 이뤄지는 '검은 거울' 업데이트는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 'MS 게임패스 PC 버전'에서 이뤄진다.

 

업데이트를 통한 가장 큰 변화는 '검은 거울' 콘텐츠의 추가다. 새로운 서사와 콘텐츠로 구성된 스컬의 확장팩으로, 이야기를 따라가는 즐거움과 새로운 적의 등장, 더욱 강력해진 적을 물리치는 쾌감을 선사한다. 또한 NPC 등장 확률 증가 및 맵 변경 등의 스테이지 밸런스와 태클 타입 대쉬 효과 상승 등의 스컬 밸런싱도 이뤄졌다. 

 

이와 함께 '꽃 엔트', '칼레온 암살자' 등 일반 적과 모험가, 그리고 '레이아나 자매' 보스 등의 공격 성향과 데미지 증감 등에 변화를 줬다. 아이템 효과를 높이고, 일반(노말) 모드에서 적의 체력 감소, 체력 회복 기회 증대, 영구적인 성장을 위한 재화 수급 증대 등도 이뤄졌다.

 

이외에도 쓰러뜨린 모험가의 주머니를 뒤져 아이템을 획득하는 등 보상 방식의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버그도 수정해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네오위즈는 '검은 거울'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오는 27일까지 스팀에서 역대급 할인율을 적용,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스컬을 판매하며 '네오위즈 인디 게임 9종 최대 80%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