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케이바이오메드, 높이 조절 가능한 ‘엑셀픽스-XA’ 국내 특허 취득

 

[더구루=최영희 기자] 척추 임플란트 분야 글로벌 메디컬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척추 유합 케이지 ‘엑셀픽스-XA’가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엑셀픽스-XA’는 최저 높이로 환자의 척추체에 삽입하고, 삽입된 상태에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엔드플레이트를 통해 삽입되는 뼈 스크류에 의해 고정력이 향상된 척추 유합 케이지다.

 

특히, 이 케이지는 근위 이동 블럭에 체결되는 잠금 부재를 포함해 뼈 스크류의 이탈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의사들에게는 수술 시 반복작업이 줄어 척추체 사이 간격 조절을 위한 시술 단계 및 시간이 줄어드는 등 시술 편의성이 향상되며, 환자들에게는 수술 시 출혈량이 줄고 수술 후 회복시간 역시 짧아져 만족도가 높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지난 2008년 척추 임플란트 개발,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한 글로벌 척추 메디컬 전문기업으로 미국 FDA, 유럽 CE, 한국 MFDS에 제품 허가를 받아 주로 정형외과와 신경외과에서 사용되는 척추고정장치 및 척추 수술용 제품의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박근주 대표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한 개의 케이지로 일정한 범위 내에 높이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재고 부담 및 생산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척추 수술 분야에서 널리 쓰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올해 매출 향상에도 적극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