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테코라스, 중견·중소기업용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 개시

워드 프레스 기반 홈페이지 구축 지원

 

[더구루=홍성일 기자] NHN의 일본 내 AWS(아마존 웹 서비스) 자회사인 'NHN테코라스'가 워드프레스 기반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중견·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NHN테코라스는 지난 17일 워드프레스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인 'WP-코러스'를 출시했다. 

 

NHN테코라스가 출시한 WP-코러스는 오픈소스 CMS(Content Managment System)인 워드프레스를 통해 홈페이지를 구축한 기업들을 지원한다. 워드프레스는 풍부한 기능과 템블릿 등을 제공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40% 이상의 홈페이지가 워드프레스를 기반으로 구축됐다. 일본 내에서도 전체 홈페이지의 80% 이상이 워드프레스로 구축된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홈페이지를 구축한 이후 보안,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확장 등에서는 자체적인 역량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중견·중소기업들에게 적잖은 부담으로 작용하며 기업들에게는 워드프레스 기반 홈페이지 구축의 장애물이 되고 있다.

 

NHN테코라스는 WP-코러스를 통해 기업들에게 필요한 기능과 클라우드를 통한 호스팅 서비스 등을 제공해 적은 비용으로 안전하게 워드 프레스 기반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WP-코러스는 총 5가지 요금제로 제공된다. 용량에 따라 월 9800엔(약 9만4500원)에서 최대 6만8000엔(약 65만5000원)로 기업들은 자신들의 상황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한편 NHN 테코라스는 2000년부터 데이터센터·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 등을 전개해왔다. 2021년 11월에는 AWS 파트너 프로그램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의 최상위 레벨인 'AWS 프리미어 컨설팅 파트너'로 인증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