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이슬람금융 자회사, 지역 산학 협력 확대

KB부코핀샤리아은행, 지역 중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교직원 대상 급여·무담보 대출 서비스 지원

 

[더구루=정등용 기자] KB부코핀은행의 이슬람금융 자회사인 KB부코핀샤리아은행이 지역 산학 협력 확대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KB부코핀샤리아은행은 26일 무하마디야 28 베카시 중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부코핀샤리아은행은 무하마디야 28 베카시 중학교 직원들에게 급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무담보 대출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KB부코핀샤리아은행은 지역 사회에 다양한 소비자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다목적 금융 서비스와 주택 담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할 전망이다.

 

KB부코핀샤리아은행이 인도네시아 지역 교육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KB부코핀샤리아은행은 작년 8월 무하마디야 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교육, 재무 관리, 금융 기술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에비 율리아 K KB부코핀샤리아은행 비즈니스 리더는 “지역 사회와의 협력은 금융사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유대 관계를 강화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부코핀샤리아은행은 이슬람 율법에 맞게 설계된 상품을 취급하는 이슬람 금융사로 부코핀은행이 지분 93%를 보유하고 있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이자를 금지하고 도박, 술, 마약, 돼지고기 등과 연관된 산업에 투자하지 않는다. 










테크열전

더보기




런치박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