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 BSI와 인도네시아 연금 서비스 협력 강화

KB부코핀 연금 고객, BSI 지점 통해 서비스 이용 가능
다양한 이슬람 은행·금융기관과 시너지 효과 도모

 

[더구루=정등용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이 뱅크 샤리아 인도네시아(BSI)와 퇴직자들의 연금 서비스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KB부코핀은 1일 BSI와 업무협약을 맺고 BSI 지점 네트워크를 통해 연금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부코핀 연금 금융 고객은 전국 BSI 지점을 방문해 노후 저축과 골드 폰, 골드 할부와 같은 이슬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2548개 BSI ATM과 1만7325개 뱅크 만디리 ATM을 통해 기타 연금 고객 서비스와 현금 인출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KB부코핀 연금 금융 고객은 연금 수당과 노후 저축 수당을 BSI를 통해서도 지급 신청할 수 있다. KB부코핀과 BSI는 공동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지급 서비스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뒷받침 한다는 계획이다.

 

KB부코핀과 BSI는 이번 협력을 통해 연금 금융 상품을 보유한 다양한 이슬람 은행 및 금융기관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이슬람 금융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동시에 시장 점유율 확대도 도모한다는 목표다.

 

안나 크리스탄티 BSI 수석 부사장은 “BSI와 KB부코핀의 협력은 이슬람 금융 이해력과 포용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적 단계 중 하나”라면서 “이슬람 금융을 발전시켜 국가 경제를 공동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부코핀은 인도네시아 상업은행 115곳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에 자리해 있으며 인도네시아 전역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엔 인도네시아 금융감독청(OJK)이 부여하는 은행종합건전성등급(RBBR)에서 2등급을 받으며 디지털 뱅킹 서비스와 신상품 출시가 가능해졌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