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최영희 기자]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아이스크림 홈런’이 신규 중등 학습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중등 인강 콘텐츠는 경제와 세계사 분야로, 각각 ‘알쏭달쏭! 경제가 머니?’와 ‘처음 만나는 세계사’다.
‘알쏭달쏭! 경제가 머니?’는 중학교 전 학년 사회 교과서와 연계된 경제 기초 상식을 다룬다. 커리큘럼은 기초강의 9강과 실력 다지기 강의 12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만나는 세계사’는 예비 중학생부터 중2까지 대상으로 한 세계사 교육 콘텐츠다. 글로벌 사회에 필요한 세계사 상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중등 세계사 교육 과정에 맞춰 세계의 역사 13강, 동양사 11강, 서양사 9강 등 총 33강이 있다.
모든 콘텐츠는 동영상 강의로 구성됐으며, 영상 마지막에는 배운 개념을 확실하게 다지고 실시간으로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팝업 퀴즈를 제공한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알쏭달쏭! 경제가 머니?’와 ‘처음 만나는 세계사’는 학습기 내 ‘전체메뉴’ 또는 ‘특별학습’ 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중등 학습에 있어 국영수만큼 중요한 것이 사회와 역사이며, 그 중에서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분야가 경제와 세계사이기 때문에 선보인 신규 콘텐츠”라며, “알차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어려운 개념을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