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인수' 네온자이언트 액션슈터 RPG '디 어센트', 100만장 판매 돌파

게임 퍼블리셔 '커브 게임즈' 발표

 

[더구루=홍성일 기자] 크래프톤에 인수된 스웨덴 게임사 네온자이언트의 액션슈터 RPG 디 어센트(The Ascent)의 판매량이 공개됐다. 

 

10일 디 어센트의 퍼블리싱을 담당하고 있는 커브게임즈에 따르면 디 어센트는 2021년 출시된 이후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커브게임즈는 디 어센트와 함께 노브레이크 게임즈의 퍼즐 플랫폼 게임 휴먼:폴 플랫도 2016년 이후 4000만 장이상 판매됐다고 덧붙였다. 

 

디 어센트는 2021년 7월 출시된 네온자이언트의 첫 타이틀이다. 디 어센트는 PC,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5 등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SF 슈팅 액션 RPG다. 엔리얼4 엔진으로 개발됐으며 싱글플레이와 4인 협동 모드를 지원한다. 

 

디 어센트는 거대기업 어센트가 지배하는 사이버펑크 디스토피아 세계관을 배경으로 어센트 그룹이 하루아침에 무너지고 주인을 잃은 지분과 벨레스 전체를 지배하는 인공지능을 차지하기 위한 전쟁을 그린다. 유저는 일자리를 잃은 일개 노동자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어센트의 붕괴 원인을 찾아나선다. 

 

한편 크래프톤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2022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을 통해 네오자이언트 인수 소식을 알렸다. 크래프톤은 네온자이언트가 오픈월드 1인칭 슈팅(FPS)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알렸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