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개발 '바이올렛'에 투자

바이올렛, 200억원 조달…탈중앙화 거래소 모브 글로벌 채택 투입

 

[더구루=홍성일 기자] 코인베이스가 탈중앙화 금융 인프라, 규정준수 서비스 등을 개발하고 있는 바이올렛(Violet)에 투자했다. 바이올렛은 탈중앙화 거래소 모브(Mauve)를 출시하며 시장 확대에 나섰다. 

 

바이올렛은 9일(현지시간) 세계 최초 규정 준수 탈중앙화 거래소(DEX) 모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바이올렛은 몰브 출시를 위해 코인베이스 벤처스, 블루야드 캐피탈, 발더튼, 이더리얼 벤처스, 핀테크 콜렉티브, 브리반 하워드 등으로부터 1500만 달러(약 200억원)를 투자받았다. 

 

몰브는 자금 세탁 방지 규정과 같은 전통적인 금융 준수 요구 상항을 충족하는 최초의 DEX다. 바이올렛은 기존 DEX가 규정 준수를 하지않고 완전히 개방돼 있어 제도적 채택이 힘들었고 이는 거래량의 폭발적 증가로 이어지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이에 모블 유저는 엄격한 규정 준수 검사를 받도록 요구받는다. 이를 통해 규정 준수에 민감한 유저의 디파이(DeFi) 전환을 유도한다. 유저들은 완전히 투명하고 감사가 완료된 스마트계약에 의해 중개자 없는 직접거래를 할 수 있다. 

 

바이올렛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투입해 모브의 시장확대에 투입할 계획이다. 

 

바이올렛 관계자는 "우리는 모든 금융 상품과 서비스가 탈중앙화된 중개자 없는 미래를 상상한다"며 "이 비전은 트레이드파이(TradFi와), 디파이(DeFi)간의 긴밀한 통합을 필요로 하며 우리는 디파이에 대한 신뢰를 발전시켜 앞으로 더욱 강력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여정을 수행하며 다른 개발자들과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