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 넥슨 '바람의나라: 연', 오프라인 쇼케이스에서 상반기 업데이트 공개(3월3주차)

 

◇넥슨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첫 오프라인 쇼케이스 '천.지.창.조'를 지난 11일 넥슨 판교 사옥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

 

'천.지.창.조' 쇼케이스는 '바람의나라: 연' 출시 후 처음 이용자와 만나는 자리로, 사전 신청한 150명을 초청한 가운데,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됐다. 현장에서는 다양한 이용자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바람의나라' IP를 전통예술로 발전시킨 플레이오케스트라의 'PLAY:판소리 마당놀이'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쇼케이스 발표 1부에서는 '바람의나라: 연' 김동현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지난해 하반기를 리뷰하고 올해 더 큰 변화를 예고했다. 올해 '바람의나라: 연'은 원작고증과 플레이 스타일 변화, 두 갈래로 새로운 즐거움을 향한 근간을 다진다. 원작고증은 캐릭터, 아이템, 퀘스트 등 콘텐츠 전반에 걸쳐 진행되며, 북방, 용궁, 중국 등 지역 사냥터의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장비 정책을 새롭게 도입하고, 지역 안촉비(강화안정제, 강화촉진제, 강화비급), PvE 랭킹 시스템 등을 추가해 변화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5월까지 '긴급미션', '진선의 호리병', '신기루 동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재 플레이 패턴에 맞게 리뉴얼하고 '정기'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영수 방생 기능'을 도입한다. 6월부터는 커뮤니티와 인게임 경제 활성화, 성장과 전투 경험 확대를 위한 신규 콘텐츠들을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3월에는 8번째 신규 직업 '천인'을, 4월에는 신규 지역 '지옥'을 업데이트한다. '천인'은 원작의 3가지 계열(개조, 창조, 지배)을 계승하면서 바람의나라: 연만의 플레이 특징에 맞춰 새로운 기술 강화 시스템을 더한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옥'은 원작의 판타지적 요소 대신 전통 설화 속 귀신, 도깨비 등이 몬스터로 등장하며 3가지 타입의 보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지역으로 추가한다. 

 

이어진 2부에서는 김동현 디렉터를 비롯해 류광열 기획팀장, 이대현 아트팀장, 유호영 프로그래밍팀장이 무대에 올라 사전에 접수된 질문뿐만 아니라 실시간 현장 질문에도 상세하게 답하며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모바일·PC 플랫폼 신작 '프로젝트G'의 플레이 영상을 14일 최초 공개했다.

 

'프로젝트G'는 엔씨(NC)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RTS(Real-Time Strategy, 실시간 전략 게임) 장르의 신규 IP다. 대규모 전쟁 기반의 전략 게임으로, 한정된 자원을 모아 성장하며 길드 간의 영토 경쟁 속에서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G' 영상은 100%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제작됐다.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구현한 고품질 그래픽 △다양한 개성을 가진 종족과 캐릭터 △근거리, 원거리 유닛을 활용한 전투 방식 △오브젝트 점령과 영토 경쟁 과정에서 활용되는 드래곤과 전략병기 △개인 간 전투에서 대규모 집단으로 확장되는 전쟁 장면 등 프로젝트G의 세부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5일, 엑스엘게임즈가 개발 중인 대작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신규 영상을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며 정식 출시 전 막바지 준비에 나섰다.

 

새롭게 공개된 3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시대의 전설을 향해'라는 핵심 슬로건과 함께 거대한 성벽을 넘어 광활한 대륙과 드넓은 바다까지 아우르는 거대한 스케일을 엿볼 수 있다.

 

해당 영상에는 강렬한 인상의 '멜리사라'를 비롯한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높은 성벽을 파괴하고 치열한 함선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아 게임의 웅장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한 크로스 플랫폼 게임 '아키에이지 워'는 대규모 필드전 및 공성전, 해상전 등 박진감 넘치는 전쟁 콘텐츠를 강조한 MMORPG이다. 특히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 월드를 구현할 뿐 아니라, 빠른 속도감을 강조한 호쾌한 전투 스타일이 특징인 게임이다.

 

이 게임은 출시에 앞서 진행한 사전 예약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총 32개의 서버에서 진행한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에 이용자가 대거 몰려 조기 마감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PC 온라인 MMORPG '에이카'가 봄을 맞아 초특급 복귀 혜택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이카는 2023년 3월16일 정기점검 후부터 4월20일 정기점검 전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경험치 최대 350%, 명예점수 최대 250% 증가 버닝 혜택을 부여한다.

또한 신규/휴면유저에게는 99레벨 점핑권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 각종 지원품들이들어있는 점핑 상자가 지급된다. 아울러 레겐샤인의 이벤트 프란 NPC인 '릴리'를 통해 99레벨 달성 보상으로 번거로운 퀘스트 없이 3차 승급이 가능한 '승급증명서'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에이카의 오닉스'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모든 유저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와 국가전 응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출석 이벤트의 경우 하루 한 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급받은 출석상자를 사용해 매일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누적 출석일수에 따라 장비의 마법 부여 옵션을 랜덤하게 증감시키는 감정서와 특수감정서, 99레벨 유니크 장비의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대천사의 기어코어 등의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국가전 응원 이벤트의 경우 라키아 대륙 성물 안치, 제단전 진행 중 마더 수호석 파괴, 타 국가 가디언 아이기스 처치 등 3가지 국가전에 참여할 때마다 장비 강화 실패 시 파괴와 단계 하락을 방지하고 성공 확률을 증가시키는 정제된 히라/카이지 추출액이 포함된 이벤트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코인이 리뉴얼된다. 유저들은 각종 국가전에서 시즌코인을 모아 시즌코인상점에서 각종 마력의 결정과 고급 액세서리 랜덤 상자, A-SS랭크 스톤 랜덤상자, NEW장비 기어코어 랜덤상자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밖에 이벤트 기간 동안 장비를 상위등급으로 변환하는 데 필요한 '컨버트 코어'의 강화 단계 하락 패널티가 2단계씩 완화되고 소모 골드가 대폭 감소하며 프리미엄상점에서 '황금빛 컨버트 코어 패키지' 2종을 특별 판매한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니즈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에서 국내 및 글로벌 통합 서비스 등 대대적 변화를 안내하는 신임 디렉터 서신(개발자 편지)을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제한 없는 성장'과 '호쾌한 전투와 파밍' 등 게임의 핵심 가치와 방향성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의 시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로 국내-글로벌 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언디셈버’는 국내와 글로벌로 서비스가 구분돼 있다. 이를 통합하면 국내 버전 이용자가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이용자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글로벌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거래소가 신설돼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

 

라인게임즈는 서비스 통합에 대한 이용자 불편이 없도록 오는 24일 상세 가이드 안을 공개한다. 아울러 새로운 '언디셈버'를 선보이고자 다각도로 준비 중인 큰 변화에 대한 고민과 방향성을 담은 디렉터스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 예정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