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CJ인베스트먼트, 美 신약개발 플랫폼 '프라그마 바이오' 베팅

프라그마 바이오, 1000만 달러 조달

 

[더구루=홍성일 기자] CJ인베스트먼트가 미국 신약개발 플랫폼 스타트업 프라그마 바이오(Pragma Bio)에 투자했다. CJ인베스트먼트는 이달 초 링 테라퓨틱스(Ring Therapeutics)에 투자하는 등 바이오 부문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프라그마 바이오는 CJ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한 투자 라운드를 통해 1000만 달러(약 130억원)를 조달했다.

 

이번 펀딩은 벤처 콜랙티브가 주도했으며 바이킹 글로벌 인베스터, 머크 글로벌 헬스 인노베이션 펀드 등도 참여했다. 

 

프라그라 바이오는 래티스(Lattice)라는 가설 생성 발견 엔진을 만들었다. 래티스는 자연에 있는 물질과 인간 세포 사이의 수많은 상호 작용과 상관 관계 데이터를 보관하고 분류한다. 프라그마 바이오는 래티스와 인공지능, 합성생물학 등을 결합해 향후 면역학적 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새로운 치료법을 찾아낸다는 목표다. 

 

프라그마 바이오는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기반으로 추가 고용에 돌입한다. 이를 통해 사업 확장, 추가 제품 개발 등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프라그마 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자연과 인체의 공생관계를 밝혀 새로운 천연의약품을 만들겠다는 목표가 반영된 것"이라며 "환자들은 더 나은 선택권을 기다리고 있고 프라그마 바이오는 그것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J인베스트먼트는 CJ그룹의 기업 주도형 벤처캐피털(CVC)다. 지난해 8월 씨앤아이레저산업으로부터 벤처캐피털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지분 100%를 221억원에 인수, CJ인베스트먼트를 설립했다.

 

CJ인베스트먼트는 CJ의 미래 먹거리를 발굴해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가치를 높이는 중책을 맡았다. CJ도 CJ인베스트먼트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서 CJ는 2026년까지 CJ인베스트먼트에 총 4000억원을 신규 출자, 문화·플랫폼·웰니스·지속가능성 부문 유망 스타트업 투자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