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웹3 시장 진출…유가랩스와 파트너십 체결

메타버스 시대 준비 포석

 

[더구루=홍성일 기자]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구찌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NFT컬렉션인 '지루한 유인원 요트클럽(Bored Ape Yacht Club, BAYC)'의 개발사 유가랩스와 메타버스 진출을 위해 손 잡았다. 

 

구찌는 27일(현지시간) 유가랩스와 다년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구찌는 유가랩스의 아더사이드 메타버스와 10KTF 컬렉션 내에서 협력한다. 

 

구찌가 웹3 부문에 대해서 관심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2022년 10KTF와 협력해 '구찌 그래일'이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NFT 의류, 액세서리 등을 제작한 바 있으며 지난해에는 슈퍼 구찌를 선보였다. 

 

또한 애니모카브랜즈의 더샌드박스 내 자체 공간을 구축한 최초의 럭셔리 브랜드로 컨셉 스토어인 '구찌 볼트 랜드'를 통해 메타버스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해왔다. 지난해에는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다수의 암호화폐를 도입한 바 있다. 

 

구찌 관계자는 "우리는 웹3의 리더이자 선구자인 유가랩스와 파트너십을 맺게돼 기쁘다"며 "우리는 아더사이드와 10KTF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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