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대체육 언리미트, 美 공략 고삐…LA서 푸드트럭 운영

'알버트슨 매장 입점' 홍보 나서
신규 고객·인지도 제고 성공 평가

[더구루=한아름 기자] 국내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가 북미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미국에 푸드트럭을 운영해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친밀도 올리겠다는 계획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언리미트는 지난 19일(현지시간)부터 7일간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비건(채식주의) 스트리트 페어(Vegan Street Fair)에 참여했다. 언리미트는 이 기간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고객 확보에 나섰다. 메뉴는 △한국식 바비큐(BBQ) 불고기 타코 △미국식 돼지갈비(Pulled Pork Sliders) △튀긴 만두 등 언리미트 대체육으로 만든 음식으로 구성됐다.

 

언리미트는 현지 호응이 뜨거웠다며 기대 이상의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다. 언리미트 관계자는 "어떤 고객은 자사 제품을 사 먹기 위해 푸드트럭을 여러 번 찾았다"며 "현지 수요에 맞춰 푸드트럭 이벤트를 자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언리미트 제품이 현지 대형 유통기업 알버트슨 매장에 출시됐다는 점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는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했다.

 

언리미트는 앞서 아마존·H-마트 등 온오프라인에서 제품을 판매하다 지난 1월부터 미국 대형 유통기업 알버트슨 매장에 입점했다.  알버트슨 매장은 현지인 및 실거주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으로, 시장 안착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시험대라는 평가다.

 

현재 알버트슨 매장 1500여곳에서 언리미트 △한국식 바비큐(BBQ) 오리지널 △스위트앤스모키(숯불갈비 맛) 총 두 가지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언리미트는 알버트슨 매장을 기반으로 유통망을 확대해 북미 사업을 키울 방침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