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크로니클∙천공의 아레나' 전 세계 동시 흥행…'서머너즈 워’ IP 글로벌 파워 증명(4월1주차)

 

◇컴투스

 

컴투스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과 최근 성공적으로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 모두 역대급 성적을 달성하며 시너지를 발휘하고 있다.

 

실제로 두 게임은 지난 3월 25일 기준, 50여 개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RPG 매출 순위 TOP 10에 동시 진입하며 글로벌 IP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지역 또한 미국과 독일, 프랑스, 호주, 싱가포르, 태국, 스위스 등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매우 고르게 분포돼 있어 세계 시장에서 '서머너즈 워 IP가 가지는 경쟁력과 전 세계적인 관심을 증명했다.

 

특히 프랑스에서는 '서머너즈 워' IP의 두 게임 모두 ‘국민 게임’ 급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크로니클'의 경우 스팀 매출 순위에서 출시 이후 줄곧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 23일 기준 '천공의 아레나'와 '크로니클'은 각각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6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8위를 차지, 현지 게임 TOP10 차트에 동시 입성했다.

 

◇넷마블

 

넷마블은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오리지널 영웅 '마코'를 업데이트했다.

 

‘마코’는 베일에 싸여 있던 섬 '틴달'에서 발견된 첫 번째 종족으로 앙증맞은 손발과 커다란 귀가 특징이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마법을 이용해 팀 서포터 역할을 든든하게 해낸다.

 

‘마코’는 커다란 원석을 이용해 적에게 물리 피해를 주거나, 폭탄처럼 터뜨리며 공격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아군에게는 원석을 통해 체력을 일정량 회복 시키거나, 이동 속도를 높일 수 있고, 궁극기 스킬로는 원석을 볼링공처럼 굴려 적을 한번에 공격하는 통쾌한 액션을 선사한다.

 

넷마블은 '마코' 출시를 기념해 '마코'의 외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스킨 2종을 함께 출시했다.

 

또한 넷마블은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첫 경쟁전 시즌이 종료됨에 따라, 스패로우의 영웅 등급 스킨 '숲의 아이'가 3월 28일 이전에 계정이 생성된 모든 이용자에게 증정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재미를 강화하기 위해 주요 영웅들, 아이템들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튜토리얼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내달 14일까지 인기 영웅 '세라스'와 '광'을 할인 판매하며, 전설급 스킨 2종을 포함해 스킨 5종을 할인 판매한다.

 

 

◇넥슨

 

넥슨은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ON YOUR MARK @MILLENIUM ~키보토스 황륜대제~'를 업데이트했다.

 

'키보토스 황륜대제'는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는 대운동회로,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개막식을 하루 앞둔 학생들이 예기치 못한 사고를 극복해나가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전용 스케쥴 '스타디움'을 추가했다. 이벤트 스토리를 완료하고 포인트를 모아 '히비키(응원단)'의 엘레프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신규 학생 3종을 선보였다. '우타하(응원단)'는 '밀레니엄 사이언스 스쿨' 소속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다. 같은 학원 소속 '노아'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40초간 지정한 적 1인을 집중 공격하고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히비키(응원단)'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을 사용하면 원형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하고 지속 대미지를 추가로 준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황륜대제 개최기념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11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청휘석' 100개를 지급하며, 7일차 접속 보상으로는 SSR 등급 가구 '대운동회 트로피 진열대'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4월 14일까지 게임 내에서 '키보토스 황륜대제 응원 연습'을 진행한다. 20초 내 '폼폼이'를 35회 클릭해 미션을 완수한 이용자에게 '청휘석' 600개, '오파츠 선택권 4' 5개, '상급 전술 교육 BD 선택권' 10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그라비티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과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이하 전생슬)'와의 콜라보레이션은 3월 30일 점검 이후부터 4월 29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주인공 리무루, 슈나, 시온 등 전생슬 캐릭터가 미드가르드 대륙에 NPC로 등장하며 이벤트를 통해 한정 코스튬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그라비티는 이번 전생슬과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라그 마블 이벤트'를 한정 기간 오픈한다. 콜라보 기간 동안 일일 퀘스트와 의뢰소 현상금 퀘스트 클리어 보상으로 주사위를 받을 수 있으며 주사위를 던져 이동한 발판에 따라 금화, 은화 등을 획득 가능하다. 이를 활용해 콜라보 카드, 보스 카드, 머리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완주 횟수에 따라 탈것 란가, 따뜻한 코스튬 선물 꾸러미 등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인게임 이벤트를 준비했다.

 

공식 라운지에서는 3월 30일부터 4월 13일까지 콜라보 기념 라운지 이벤트 2종을 함께 진행한다. 공식 라운지에 스크린샷과 함께 게시물을 작성한 유저 중 추천을 많이 받은 유저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갤럭시 스토어 쿠폰, 라그나로크 2023년 캘린더 등을 증정한다.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가 중국 게임사인 '창유', '텐센트 게임즈'와 손잡고 쿠키런: 킹덤의 중국 대륙 진출을 본격화 한다.

 

앞서, 지난 20일 외자판호를 발급받은 쿠키런: 킹덤이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의 합작 퍼블리싱을 통해 본격적인 현지 시장 진출에 나선다. 쿠키런: 킹덤은 글로벌 유저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이 모든 것을 치유한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현지 유저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개발하며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데브시스터즈가 2013년 '쿠키런: for Kakao'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와 재미를 갖춘 게임들을 선보인 '쿠키런 프랜차이즈'는 작년 기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2억 명을 넘어섰다. 특히 쿠키런: 킹덤은 2021년 출시 후 작년 10월, 2년도 채 안되는 기간 동안 누적 이용자 수 5000만 명을 돌파하며 글로벌 IP로 당당히 자리매김했다.

 

이같은 성장세를 바탕으로 국내에서는 구글·애플·원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고, 글로벌에서는 미국 애플 스토어 인기 게임 2위와 매출 3위, 일본 애플·구글 인기 게임 1위 등 해외 주요 국가 게임 순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