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일본에 블록체인 연구소 설립 예정

일본 게임 개발자 대상…4월 시부야에 오픈 예정

 

[더구루=홍성일 기자]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일본 게임 개발자들의 웹3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일본 내에 블록체인 연구소를 설립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4월 도쿄 시부야에 블록체인 연구소를 오픈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새로운 연구소 설립에는 도쿄 리얼 에스테이트와 스켈레톤 크루 스튜디오 등이 참여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해당 연구소에 일본의 게임 제작자들을 만나고 블록체인 기술을 공유하는 인큐베이션 센터의 역할을 부여할 예정이다. 

 

오픈 후 초기에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공동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는 파트너사와 해커톤 참가자 등이 연구소를 주로 이용하게 된다.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블록체인 전문 파트너사의 엔지니어들이 현장 기술 지원을 나오게 된다. 

 

또한 정기적인 세미나, 워크샵, 네트워킹 이벤트 등도 진행해 개발자들이 웹3 기술의 트렌드 등을 배우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 걸친 콘텐츠 개발, 특히 게임 분야에서 일본의 웹3 커뮤니티의 기회가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는 일본 웹3 개발자를 위해 강력하고 안전한 고성능 클라우드 인프라, 기술 플랫폼, 인텔리전스 도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