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소프트, NHN KCP와 쇼핑몰 지원 협업

[더구루=최영희 기자]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가 전자결제 전문기업 NHN KCP(NHN한국사이버결제)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지원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렉스지 신규 가입 후 PG를 NHN KCP로 신청하면 자동 응모 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PG 가입비 무료와 첫 결제 발생시 이용 지원금 제공 등으로 총 1500만 원 상당 규모다. 

 

지원 희망 온라인 쇼핑몰은 위드소프트로 문의 혹은 쇼핑몰 구축 솔루션 플렉스지 페이지를 통해 신청 하면 된다.

 

2000년대 초부터 약 10년 동안 국내 유통산업은 물론 이젠 ‘필수’가 된 온라인 쇼핑몰 시장은 코로나19가 휩쓴 지난 3년 동안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소규모 업체를 중심으로 비대면 사업을 본격화 하며 성장세는 가파르게 상승 중이다. 

 

온라인 쇼핑협회 자료에 따르면 2023년 온라인 쇼핑 규모는 총 211조8600억원으로 지난해보다 26조3000억원, 14% 성장할 것으로 관측 중이다.

 

이에 위드소프트와 NHN KCP는 소상공인 및 온라인 시장에 경험이 부족한 사업자들의 연착륙을 돕기 위해 지원을 결정 했다.

 

플렉스지 신규 가입 후 전자결제 솔루션을 NHN KCP로 신청하면 PG 가입비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 첫 결제시 ‘치얼업 비용’도 지원 받을 수 있다. 희망 사업자는 플렉스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준비된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 된다. 

 

위드소프트 김형준 대표는 “커지는 온라인 시장에 진출하는 사업자들의 연착륙을 돕기 위해 준비 했다”며, “앞으로도 가능한 한도에서 많은 지원책을 준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