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최영희 기자] ㈜메디포럼은 27일 ㈜플로린자산운용과 건강기능식품 제품 개발과 유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메디포럼은 그간 부작용 없는 천연물 치매 치료제 개발을 위해 2b/3상을 동시에 허가받아 임상을 성공적으로 진행중이다. ㈜메디포럼이 임상 진행하고 있는 PM012 성분은 한방 천연물 유래 복합성분으로서 다양한 활용에 대한 기대감도 큰 편이다.
특히, PM012 성분은 천연물 치매 치료제로서도 뛰어난 성분이지만, 뇌졸증(stroke)에 대한 치료 효과를 갖고 있음을 입증하는 논문을 대만의 국가위생연구원 산하 신경정신의학연구센터와 공동으로 국제학술지인 ‘플로스 원(PLoS ONE)에 지난 2월 게재하기도 했다.
이 공동 연구의 책임자인 대만 국가위생연구원 신경정신의학연구센터의 유성진 박사는 “PM012는 천연물에서 유래된 물질이기 때문에 장기 복용이 가능하며, 식품 첨가제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배경하에 플로린자산운용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지능력 개선과 기억력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가칭 '제일 메디포럼 판매주식회사'를 설립하기로 하고, 메디포럼과 함께 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현재, 2b/3상을 동시에 허가 받아 임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나스닥 스팩 합병 및 상장을 마무리 단계인 ㈜메디포럼이 매출 증대를 위해 본격적으로 시동을 거는 모습이다.
메디포럼 관계자는 "성공적인 임상결과 도출, 나스닥 스팩합병 및 상장 그리고 매출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