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공무원연금공단과 손잡고 지역경제 활성화 나선다

 

[더구루=최영희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12일 공무원연금공단과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공무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임만규 공무원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임·직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을 구매(8700만원 상당)하고,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청보리축제와 함께하는 시계탑상가거리 문화예술축제’에도 동참하여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지원하는 등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소진공과 긴밀히 협업해 오고 있었다. 

 

이를 더욱 확대하여 소상공인 · 전통시장에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촉진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두 기관은 앞으로 ▲소상공인·전통시장 판로지원 및 소비촉진  ▲ 지역상권 활성화  ▲ 탄소중립실천 등 ESG 경영을 위한 정책 및 노하우 공유 등 지역경제 및 내수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공무원연금공단이 운영하는 ‘공무원 제휴복지몰’에 소상공인 입점을 지원하게 되어 판로개척과 신규고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앞으로 소상공인 우수제품의 ‘공무원 제휴복지몰’ 입점 절차를 구체화하고, 지역 우수 소상공인 제품 공동구매 행사로 소비촉진에 나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장바구니 지원 등 탄소중립실천 및 지역상권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 1시장 찾기 캠페인 등의 방안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각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간다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기관 협업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