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위메이드 투자' 하이퍼리즘, 디파이 플랫폼 '타이퍼스'에 베팅

수이 네트워크 생태계 확장 속도

 

[더구루=홍성일 기자] 삼성전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는 가상자산(암호화폐, 가상화폐) 운용사 하이퍼리즘(Hyperithm)이 수이 네트워크 기반 분산형금융(Defi) 플랫폼 '타이퍼스 파이낸스(Typus Finance, 이하 타이퍼스)'에 투자했다. 

 

하이퍼리즘은 지난 6일 타이퍼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리즘과 타이퍼스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타이퍼스는 수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다양한 디지털 자산에 투자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타이퍼스는 수이 블록체인에서 획득한 보상을 효율화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유저들은 타이퍼스 플랫폼에서 간단한 클릭만으로 적절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왑, 렌딩, 파생 상품 프로토콜을 결합해 롱테일 자산을 위한 옵션 시장도 구축하고 있다.

 

롱테일 자산은 거래량이 적고 유동성이 낮으면서도 시가 총액이 크지 않은 자산을 말한다. 타이퍼스는 자사의 플랫폼을 통해 롱테일 자산들에 안정적인 유동성 공급을 가능하도록해 공급자와 투자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이퍼스는 향후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 자산 시장 참여율을 높이고 온체인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원 클릭 제품을 구축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타이퍼스 관계자는 "세계가 점점 더 디지털화되고 분산화됨에 따라 디파이 솔루션이 전통적인 금융을 변화시킬 확률이 커지고 있다"며 "하이퍼리즘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을 통한 획기적인 혁신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이퍼리즘 관계자도 "타이퍼스가 수이 블록체인을 활용함으로써 디파이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기존의 금융 방식으로는 이룰 수 없었던 새로운 금융을 개척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지난 2018년 설립된 디지털 자산 운용사로 서울과 도쿄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하이퍼리즘은 기관 투자자와 고액 자산가를 위한 디지털 자산 관리·중개 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8월 마감된 시리즈B 투자라운드에서 삼성넥스트, 위메이트 트리, 코인베이스 등으로부터 1100만 달러(약 140억원)를 투자받은 바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