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네이버와 손잡고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

 

[더구루=최영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네이버와 손잡고 기업가형 온라인셀러를 육성하기 위해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22년부터 진행되어 온 '숏클립화법스쿨'은 라이브커머스에 진출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에게 숏클립 제작 역량을 키워 매출을 올릴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알려주는 라이브커머스 역량 강화 프로젝트다. 

 

소진공은 올해 쇼핑라이브의 핵심 트렌드인 숏클립 기획, 제작 역량은 물론 단계별 스토어·상품전략 코칭과 방송 기획 및 운영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혁신성장 및 기업가형 온라인셀러 양성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생 모집은 이달 13일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다. 

 

소진공은 자격검토 및 서류평가를 거쳐 이달 30일까지 소상공인 총 180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다.

 

평가항목으로는 참여 의지, 지원 적합성, 상품 경쟁력, 판매 준비도 등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은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성장단계별 교육(기초→심화→실전) 과정과 다양한 연계 혜택을 제공받고, 12월 희망자에 한해 성과발표 및 우수교육생을 시상하는 성과공유대회에 참가한다.

 

프로그램은 '네이버비즈니스스쿨' 온라인 동영상을 주제별 커리큘럼에 따라 수강할 수 있는 네비스교육,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며 교육 이해도를 보강하는 솔루션교육, 분야별 최고의 멘토단이 최적화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멘토교육, 핵심 주제에 집중하는 실전형 트레이닝 포커스온교육, 그리고 네이버 제휴사의 운영지원과 기획컨설팅, 서비스 영역 노출 및 네이버1784스튜디오 공간을 제공하는 마스터교육 총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네이버와 함께 온라인셀러 양성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민간과의 상생협력으로 소상공인의 혁신성장을 돕고, 이들이 기업가형 라이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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