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인니 입맛 꽉 잡는다…혼다 VIP카드와 이벤트

충성도 높은 고객에 쇼핑바우처 제공
다양한 치킨·한식메뉴 운영...현지 호평

 

[더구루=김형수 기자]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현지 교촌치킨 사업을 펼치는 와하나(Wahana)그룹이 혼다 VIP 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색 이벤트를 펼치며 소비자 유치에 팔을 걷었다.

 

4일 와하나그룹의 자회사 WMS(PT. Wahana Makmur Sejati)에 따르면 혼다 VIP 카드를 7년 이상 사용한 충성도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교촌치킨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를 나선다.

 

혼다 VIP 카드 7년 이상 사용 고객 가운데 무작위 추첨방식을 통해 선정된 사람들에게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서쪽에 자리한 교촌치킨 매장에서 K-치킨을 맛볼 수 있는 30만루피아(약 2만6000원) 상당의 쇼핑 바우처를 제공했다. 혼다 VIP 카드 사업을 펼치고 있는 WMS가 혼다 VIP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는 한편 인도네시아 소비자들에게 교촌치킨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풀이된다. 

 

안톤 수토조(Anton Sutojo) 혼다 VIP 카드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혼다 오토바이를 소유한 혼다 VIP 카드 고객들을 대상으로한 로열티 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혼다 VIP 카드 회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교촌치킨은 와하나 그룹과 맺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바탕으로 지난 2014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퍼시픽 플레이스몰(Pacific Place Mall)에 1호점을 열고 현지 사업을 본격화했다.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에서 운영하는 매장은 지난 1분기 기준 9곳이다. 

 

인도네시아 매체 리푸탄6(Liputan6)가 선정한 자카르타 인기 레스토랑 ‘베스트3’에 이름을 올리는 등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치킨과 한식 등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K-푸드를 즐기기 좋은 레스토랑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본보 2023년 7월 3일 참고 '인니 픽' 교촌치킨…인기 레스토랑 '베스트3'>

 

교촌치킨은 인도네시아에서 △레드 시리즈 △살살 시리즈 △허니 시리즈 등 치킨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치킨떡볶이 등 한식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밥과 닭고기를 함께 먹는 인도네시아 식문화를 반영해 갈비치킨스테이크, 칠리치킨스테이크, 치킨커틀릿 등에 갈릭버터라이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현지화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