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브랜드 지표 종합 1위…고객 인지도 재확인

상조서비스 인식 조사
가입 의향 브랜드 1위

 

[더구루=이연춘 기자]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조서비스 브랜드는 '보람상조'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엠브레인은 지난 2월 3주간 서울, 경기 및 6대 지역(5대 지방광역시+제주) 만 20~69세 성인 남녀 2420명 대상으로 상조서비스에 대한 인식 및 브랜드 인지도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24일 발표했다. 설문자 중 69%는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보람상조를 꼽았다. 보람상조는 보람그룹 산하 상조 전문 브랜드로 상조업계에서 누적 가입자와 행사(장례)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람상조는 '업계 최초' 수식어가 많이 붙는다. 가격정찰제 도입과 장의리무진 도입이 대표적이다. 이는 다른 상조 브랜드들도 벤치마킹해 서비스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국장례행사 직영센터 운영, 장례 의전 도우미·사이버추모관·LED 영정액자 서비스·모바일 부고 알림 서비스 도입 등 부가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


상조 브랜드로 보기를 제시하는 브랜드 보조 인지도(중복 응답)에서도 보람상조는 95% 응답률로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상조업체의 브랜드 인지도는 TV광고, 포털, 홈쇼핑, 오프라인 채널 등을 통해서 인지하는 경우가 많았다.


보람상조를 상조회사 1위 브랜드로 인식하는 소비자는 75%였다. 그 이유는 "서비스가 좋아서", "가장 많이 알려져서" 등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26%는 현재 상조 서비스에 가입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가입 이유로는 "장례라는 큰일에 미리 대비"(29%), "목돈 들어가는 부담을 덜려고"(15%), "다 알아서 해주니까"(12%) 등의 순이었다.

향후 가입 의향 상조회사 브랜드 1위 역시 보람상조(55%)가 차지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단순히 장례서비스 만을 말하는 것이 아닌 웨딩, 여행, 리빙, 어학 등 다양한 고객의 일상을 구현하고, 고객과 기업이 상부상조하는 토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뜻한다"며 "브랜드 인지도 1위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기업 이미지는 물론 호감도도 함께 지속적으로 끌어 올리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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