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차세대 모바일 뱅킹 앱 'KB스타' 공개

비대면 계좌 개설·온라인 전용 예금 등 서비스
디지털 금융 경쟁력 강화 가속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차세대 모바일 뱅킹 앱을 선보였다. 디지털 금융을 강화해 현지 금융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부코핀은행은 25일 새로운 모바일 뱅킹 앱인 'KB스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모바일 뱅킹 앱인 워키(Wokke)와 모바일 뱅킹, SMS 뱅킹 등을 통합한 원스톱 디지털 금융 서비스다. 고객은 은행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온라인 전용 예금 계좌도 제공한다. 이외에 QR코드 결제, 전자 지급, 신용카드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우열 부코핀은행 법인장은 "KB스타는 고객에게 원스톱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부코핀은행의 약속"이라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 등 디지털 금융 서비스의 다양한 장점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코핀은행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부코핀은행은 올해 하반기 도입을 목표로 차세대 뱅킹 시스템(NGBS) 구축 작업을 진행 중이다. 현재 최적화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본보 2023년 3월 15일자 참고 : KB부코핀은행, IT 혁신 전략 '샤인 프로젝트' 공개>

 

인도네시아는 디지털 금융의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꼽힌다. 인도네시아는 인구 2억6000만여 명의 세계 4위 대국임에도 은행 계좌 보유율이 40%에도 못 미친다. 1만8000여개 섬으로 구성돼 있어 은행 서비스가 미치지 않는 지역이 많다. 하지만 인터넷 보급률은 75% 달하고, 스마트폰 보급률도 60%를 웃돈다. 또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셜미디어(SNS) 이용도 활발하다.

 

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인도네시아 전국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다. 현지 금융당국 OJK가 부여하는 은행 종합 건전성 등급(RBBR)에서 2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이에 디지털 뱅킹 서비스와 상품 출시가 가능하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