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인니 콜드플레이 콘서트서 K-치킨 홍보 '눈길'

오리지날·허니·레드 시리즈 선보일 전망
지난 8월 자카르타에 현지 10호점 오픈

 

[더구루=김형수 기자] 교촌치킨이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되는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 콘서트 현장에서 K-치킨을 홍보, 눈길을 끌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15일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경기장(Gelora Bung Karno Stadium)에서 열리는 콜드플레이 콘서트 현장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콜드플레이는 지난 1996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얼터너티브 록밴드다. 옐로우(Yellow)를 비롯해 △비바 라 비다(Viva la Vida) △파라다이스(Paradise) 등의 곡을 히트시키며 1억장이 넘는 글로벌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2021년 BTS와 함께 작업한 곡 마이유니버스(My Univers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1위를 차치한 바 있다. 

 

교촌치킨은 콜드플레이 콘서트 현장에서 △오리지날 시리즈 △허니 시리즈 △레드 시리즈 △살살 시리즈 등을 선보였다.

 

교촌치킨은 지난 2014년 인도네시아 와하나(Wahana) 그룹과 체결한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토대로 10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교촌치킨은 향후 △카라왕(Karawang) △보고르(Bogor) △수라바야(Surabaya) 등 비(非) 자카르타 지역에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본보 2023년 8월 3일 참고 교촌, 인도네시아 10호점 출점…롯데몰에 오픈>

 

교촌치킨 관계자는 “콜드플레이 콘서트 현장에서 정통 한국식 치킨을 선보였다”며 “훌륭한 음악과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