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클레이튼 재단, 웹 3.0 우수 프로젝트 글로벌 진출 지원(11월3주차)

 

◇클레이튼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Layer 1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Klaytn)의 국내외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된 클레이튼 재단 (이하 재단)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정보 플랫폼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이 운영하는 웹 3.0 프로젝트 지원 프로그램 ‘코인마켓캡 랩스 (CMC Labs)’의 공식 파트너사 중 하나로 선정됐다. 동시에, 코인마켓캡은 재단이 신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Ignite On Klaytn 프로그램 (이하 IOK 프로그램)’에 파트너사로 참여해 국내외 클레이튼 우수 프로젝트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지난 11월 8일, ‘웹 3.0 스타트업 촉진자’로서 역할하기 위해 출시된 CMC Labs 프로그램은 내년 11월까지 한 해 동안만 진행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 통합 지원 프로그램이다. CMC Labs 프로그램은 선별된 우수 프로젝트에 기술과 비즈니스 커리큘럼 및 멘토링, 코인마켓캡 공식 웹사이트와 소셜미디어에 문서, 비디오, 인포그래픽, 에어드롭 등을 통한 인지도 제고, AMA 등 온라인 커뮤니티 소통, 잠재적 투자유치 촉진, 코인마켓캡과의 직접 소통 기회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재단은 전세계에서 가장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높은 트래픽 (월 3억 4000만 방문자 / 30억 페이지 뷰)을 보유한 정보 플랫폼 코인마켓캡과 협력함으로써 클레이튼 프로젝트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실질적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또한, 클레이튼 생태계 내의 더 많은 프로젝트들이 CMC Labs 프로그램에 참여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웹 3.0 시장 진출 관련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할 것이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가 웹3 전문 벤처캐피탈(VC) ‘DWF랩스(Lab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갈라체인’을 여행과 제조, 의료, 소셜미디어(SNS)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 적용하는 데 협력한다. 갈라체인은 갈라게임즈의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지난해 5월 처음으로 구동돼 매달 2300만 건 이상의 거래(트랜잭션)를 처리하며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DWF랩스는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기관인 DWF(Digital Wave Finance)의 자회사로, 유망한 웹3 프로젝트에 초기 단계 투자와 전문적 자문을 지원한다. 또한 장외거래(OTC) 솔루션, 사이버 보안 등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여러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다. DWF랩스는 현재까지 800여 개의 웹3 프로젝트에 유동성을 공급했다.

갈라게임즈는 올해 들어 갈라체인의 확장성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갈라게임즈는 지난 8월 블록체인 기반 SNS ‘렙(Rep)’을 갈라체인과 통합했다. 이보다 앞선 4월에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과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갈라체인과 갈라게임즈 생태계 내 프로젝트를 공동 지원하기로 한 것이다.
 

 

◇헥슬란트

 

헥슬란트가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에 참여해 개최 기념 대체불가능토큰(NFT)을 보관하는 지갑 오하이 월렛(OHI Wallet)을 선보였다.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다.

 

블록체인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관련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헥슬란트는 ‘신한은행', '버클'과 함께 NFT 사업을 소개하는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2000명에게 '2023 블록체인 진흥주간 기념 NFT'를 담은 오하이 월렛을 사용자들에게 선보였다. 오하이 월렛은 가상자산사업자 라이센스 인증을 받은 디지털 자산 지갑이다.

 

헥슬란트의 오하이월렛은 최초로 신한은행 쏠(SOL) 지갑에 연동된 웹뷰 형태 NFT 지갑이다. 가상자산사업자인 헥슬란트는 특정금융정보법에 맞춰 지갑을 운영하면서 NFT를 보관, 브라우징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나아가 NFT를 활용한 이벤트 참여권, 커피 쿠폰 등 사용자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단, NFT는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능하다.

 

◇인피닛블록

 

인피닛블록이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 ‘2023 넥스트 지스타 라운드(Next G-Star Roun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고 KDB산업은행에서 참여한 이번 행사는 유망 창업기업 발굴하고 투자단계에 따른 맞춤형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상기업은 주관·참여기관의 직간접 투자검토 및 투자연계 지원 대상이 된다.

 

인피닛블록은 올해 유일하게 금융위원회에 가상자산 사업자 등록을 마친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전문기업이다. 법인·기관을 위한 안전한 자산수탁을 기본으로 전자지갑, 스테이킹 서비스 등으로 확장하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이번 대회에서 핀테크·블록체인·웹3.0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 및 성장잠재력을 인정받아 최고 영예인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업루트컴퍼니

 

디지털 자산(가상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 운영사 업루트컴퍼니가 올해 8월 특허 등록이 완료된 온체인 데이터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저금통과 최근 론칭한 물타기 기능이 일반 적립식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온체인 데이터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기록된 데이터로 해당 데이터를 활용하면 디지털 자산 시장의 과열, 기회 정도를 판단할 수 있다. 비트세이빙은 MVRV, Puell multiple 등 온체인 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장의 기회를 데이터에 기반해 분석, 활용하여 구매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저금통을 지난해 론칭한 데 이어 해당 기술을 올해 8월 특허 등록했다.

또한 올해 6월 신규 기능으로 특별 주기(물타기, 불타기)를 추가로 론칭했다. 이 기능은 단기적으로 시장의 상승과 하락 추세를 판단하여 구매 시점을 조절한다.

특히 '물타기'는 단기적 하락 추세에만 구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정액분할적립식 구매 방식보다 평균 구매 단가를 낮추어 더욱 높은 수익 개선을 보였다.

실예로 11월 10일 종가 기준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50,030,000원이며 특별 주기의 론칭일인 6월 27일부터 11월 10일까지 일반 적립식 투자를 한 고객의 평균 수익률은 30%를 초과 달성하였다. 특허 받은 스마트 저금통과 물타기 주기를 같이 이용한 고객의 평균 수익률은 36%에 육박하는 성과를 보였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