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부코핀은행, 케이팝 연계 마케팅 강화

소매 고객 기반 확대

 

[더구루=홍성환 기자] KB국민은행 인도네시아 자회사 KB부코핀은행이 소매 고객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케이팝 연계한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높이는 모습이다.

 

헨리 사와리 부코핀은행 부행장은 26일 현지 매체 콘탄과 인터뷰에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한국 엔터테인먼트 활동과 마케팅 전략을 연계할 계획"이라며 "인도네시아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코핀은행은 앞서 지난 9월 수도 자카르타에서 모회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케이팝 콘서트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5만석이 모두 팔리며 큰 흥행을 거뒀다. 특히 지난 8월 KB부코핀은행이 자사 신용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는 조건으로 2000석 선판매에 나섰는데 판매 시작 3분 만에 5만명이 몰리며 순식간에 매진됐다.

 

사와리 부행장은 또 "한국 비스니스 네트워크와 협력해 중소기업 및 소매 부문 신용 성장을 촉진할 것"이라며 "예금 유치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고 개인 신용 대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코핀은행은 인도네시아 115개 상업은행 중 자산 규모 순위 19위로, 인도네시아 전국 네트워크도 보유하고 있다. 현지 금융당국 OJK가 부여하는 은행종합건전성등급(RBBR)에서 2등급으로 평가받았다. 이에 디지털 뱅킹 서비스와 상품 출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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