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 LG전자 'B2B 핵심' 전기차 충전기 사업 총력

텍사스 공장 가동 시작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서 전기차 충전기 등 다양한 제품 공개

 

[더구루 라스베이거스(미국)=오소영 기자] LG전자가 기업간거래(B2B) 사업을 공격적으로 확장한다. 텍사스 공장에서 전기차 충전기를 생산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미국 시장에 대응한다. 

 

LG전자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미디어 브리핑 행사에서 신사업 성장 동력의 중요한 축인 전기차 충전 사업에서 투자와 파트너십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전기 판매 사업자에서 충전 솔루션 사업자로 도약하며 전기차 충전 사업을 조 단위로 키운다.

 

LG전자는 미국 텍사스주 포트워스에서 전기차 충전기 생산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 북미 시장에 판매될 11kW 완속 충전기를 시작으로 연내 175kW 급속 충전기, 350kW 초급속 충전기 등을 추가로 생산할 계획이다.

 

11kW 완속충전기는 벽에 부착하거나 세우는 등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전력 상황에 따라 출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부하관리 솔루션도 탑재됐다. 최근 글로벌 안전 인증 기관인 UL로부터 전기차 공급 장비 표준인 'UL2594'와 美 환경 보호국의 신뢰할 수 있는 에너지 및 성능 표준인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도 획득하며, 뛰어난 제품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또 올해 상반기 중 대표적인 전기차 충전 방식인 CCS1(Combined Charging System)과 NACS(North American Charging Standard)을 동시에 지원하는 175kW 급속충전기 생산에 돌입해 미국을 공략한다.

 

미국 에너지부(DOE)에 따르면 미국 내 공공 전기차 충전소는 약 14만 개다. 현재 미국 내 판매된 전기차 대비 충전기 보급 비율은 약 18:1 정도로 이는 국제에너지기구(IEA) 권고 수준인 10:1에 미치지 못 하는 수준이다.

 

미국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차 충전소 총 50만 개를 구축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어 지난해에는 2032년까지 생산되는 신차 중 전기차의 비중을 67%까지 전환하도록 발표하며 전기차 충전 인프라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LG전자는 맞춤형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안하는 신뢰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한다.

 

LG전자는 호텔 TV 사업 영역에서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주요 시장 내 확고한 1등을 수성하고 있다. LA와 시카고, 애틀랜타, 워싱턴D.C, 뉴저지 등에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센터(BIC)도 운영하고 있다.

 

BIC는 B2B 고객이 LG전자의 B2B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보고 경험하는 공간이다. 특히 2022년 개관한 LA BIC에서는 연간 200개 이상의 고객사에서 방문해 여러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해 왔다. 메디컬 콘셉트로 꾸며진 총 12개의 LA BIC 전시 공간에서는 다양한 공간별로 최적화된 솔루션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다.

 

로비 공간에는 163형·136형 초대형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MAGNIT)'를 비롯해 커브드 올레드 사이니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등 LG전자의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를 만날 수 있다. 수술실, 입원실 등의 공간에서는 디지털 엑스레이 검출기, 의료용 모니터, 방역 로봇인 LG 클로이 UV-C봇이 전시됐다. 다양한 콘셉트별 전시 공간과 길 안내를 돕는 클로이 가이드봇과 배송 로봇인 클로이 서브봇 등 로봇 제품과 북미 시장에 판매될 11kW 완속 전기차 충전기, 상업용 프로젝터 LG 프로빔(ProBeam) 등도 체험할 수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