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베트남 자회사' PTI, 알리안츠·마쉬와 파트너십

자동차 보증보험 패키지 출시 협력

 

[더구루=홍성환 기자] DB손해보험 베트남 자회사 PTI(우정통신보험)이 글로벌 보험사 알리안츠파트너스, 마쉬와 손잡고 자동차 보증보험 서비스를 강화한다. DB손해보험의 베트남 시장 공략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PTI는 알리안츠파트너스·마쉬와 자동차 보증보험 패키지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3사는 자동차 무상 보증 기간이 만료된 차량에 대해 보증을 연장하는 보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PTI는 베트남 전역 1500개 이상의 정비소와 제휴를 맺고 있는 등 양질의 자동차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TI는 베트남 3위 손해보험사로 DB손해보험이 지난 2015년 이 회사 지분 37.32%를 인수했다. 

 

DB손해보험은 베트남 시장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에만 사이공하노이보험공사(BSH), 베트남국가항공보험(VNI) 등 보험사 두 곳을 인수했다. 최근 당국 승인을 얻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 <본보 2024년 1월 8일자 참고 : DB손해보험, 베트남 보험사 VNI·BSH 인수 매듭>

 

DB손해보험은 3개의 베트남 손보사를 자회사로 두게 되면서 베트남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자동차 보험 시장은 DB손해보험이 눈독을 들이고 있는 곳이다. 코트라에 따르면 베트남 자동차 시장 판매량은 지난 2022년 기준 연간 50만대를 돌파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