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런 버핏이 ‘저비용 S&P 500 지수 ETF’를 추천하는 이유

더 모틀리 풀, 워런 버핏 발언 인용 보도
‘아이쉐어즈 S&P 500 ETF’ 대표 사례 언급

 

[더구루=정등용 기자] 미국 투자 전문매체 더 모틀리 풀(The Motley Fool)이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의 발언을 인용, 저비용 S&P 500 지수 ETF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3일 더 모틀리 풀에 따르면 워런 버핏은 저비용 S&P 500 지수 ETF가 많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저렴한 비용은 이러한 종류의 ETF의 주요 장점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다.

 

워런 버핏은 “투자에서 비용은 정말 중요하다”며 “수익률이 7~8%인데 수수료로 1%를 지불한다면 은퇴 후 돈을 버는 데 엄청난 차이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표적으로 호주증권거래소(ASX)에서 거래되는 아이쉐어즈 S&P 500 ETF(iShares S&P 500 ETF)가 있다. 이 상품의 연간 관리 수수료는 0.04%이며 이는 호주증권거래소에서 가장 저렴한 수준이다.

 

아이쉐어즈 S&P 500 ETF는 투자자에게 다각화 된 투자 방식을 제공한다. 500개 기업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엔비디아 △아마존 △알파벳 △메타 플랫폼 △버크셔 해서웨이 등이 여기에 포함돼 있다.

 

아이쉐어즈 S&P 500 ETF는 지난 10년 동안 평균 14.9%의 수익률을 기록했다. 포트폴리오 종목에 따라 다소 변동은 있지만, S&P 500 지수의 강세 덕분에 장기적인 성과는 매우 양호하다는 분석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