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美 한인마트에 짬뽕 입점…판매채널 다각화

미국 내 K-라면 열풍…매출 고성장 기대
작년 생면공장 생산 역량 확대…'2400만개'

[더구루=한아름 기자] 풀무원이 미국 내 K-라면 열풍을 등에 업고 매운 맛 짬뽕을 선보인다. 한인마트에 이어 유통망을 확대해 생면(아시안 누들) 매출 고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11일 미국 최대 규모의 한인마트 'H마트'에 따르면 97개 매장에 풀무원 직화 짬뽕을 입점·판매한다. H마트 뿐 아니라 △지온마켓(Zion Market) △한남마트(HanNam Mart) 등에도 제품이 진열됐다. 지온마켓과 한남마트는 미국에서 각각 6개, 5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직화짬뽕은 신선한 재료를 고온에서 볶아내는 중국식 직화 제조법으로 만든 고급 생면과 함께 한치, 홍합, 새우 해산물이 그대로 들어있는 프리미엄급 짬뽕이다. 특히 MSG(화학조미료), 방부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으며 신선하고 안전한 재료만을 이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풀무원은 설명했다.

 

풀무원은 한인마트를 시작으로 코스트코·월마트 등 대형 유통망에 제품을 입점한다는 목표다. 앞서 미국 코스트코에 짜장면, 데리야키 볶음우동, 돈코츠 라멘 등을 입점시키며 생면 매출을 확대해 왔다. 지난해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길로이 공장에 생면 생산라인을 증설하고 본격 가동한 바 있다. 길로이 공장의 연간 생면 생산 역량은 2400만개(190g 1팩 기준)다. 

 

풀무원이 미국 라인업을 다양화하면서 올해 실적에 기대감이 실린다.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619억8127만원으로 전년보다 135.4% 증가했다. 매출은 2조9934억6819만원으로 5.5%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9억9917만원으로 흑자전환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주지역에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