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인니서 ESG 경영 박차…'미래교육 환경' 구축

환경보호·퇴비 만들기 교육
친환경 기업 이미지 구축

[더구루=한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인도네시아에서 환경 교육에 앞장서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톱티어 식품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계획이다.

 

13일 CJ제일제당 인도네시아 좀방(Jombang) 공장은 SDN 로사리(SDN Losari)·SDN 케판젠(SDN Kepanjen) 초등학생 200명을 초청해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미래 세대와 환경을 테마로 한 초등학생 교육 프로그램이다.

 

1교시에는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환경 보호 방법을 습득했다. 2교시에는 퇴비 만들기 체험을 해 교육 효과를 극대화했다.

 

좀방 공장은 환경 보호 인식을 기르려면 어릴 때부터 경험하도록 하는 일이 중요하다며 자연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 식재 작업과 쓰레기 줍기 등 활동을 진행해 친환경 기업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좀방 공장 관계자는 "미래 세대 환경 교육 프로그램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CJ제일제당의 전사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라며 "후손에게 꺠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물려주는 데 진정성 있는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좀방 공장은 환경 보전에 앞장서 왔다. 지난해에는 파수루안(Pasuruan) 지역 군수로부터 환경 보전상인 '마슬라흐트 어워드'(Maslahat Award)를 받았다. 2022년에는 메이드 수라바야 초등학생과 함께 쿠두 지구(Kudu District)에 나무 5000그루를 심었다.

 

한편 지난 1997년 설립된 인도네시아 좀방 공장은 CJ제일제당의 FNT(미래 식품소재 등) 사업부문 제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글로벌 1위 품목인 핵산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고부가 테이스트엔리치 제품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하며 식품소재 생산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