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글로벌X, 골드만삭스 출신 베테랑 수장 선임

20일 라이언 오코너 선임
오는 4월 8일부터 임기 시작
美서 17년 근무 ETF 전문가
골드만삭스 글로벌 ETF 총괄 출신

 

[더구루=진유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 계열사 글로벌X가 골드만삭스 출신 베테랑을 새 수장으로 뽑았다. 신임 CEO는 폭넓은 ETF 상품 개발 경험을 살려 기업 가치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X는 20일(현지시간) 신임 CEO로 라이언 오코너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오코너 신임 CEO의 임기는 오는 4월 8일부터 시작된다.

 

오코너 신임 CEO는 미국에서 17년 이상 근무해 온 전문가다. 골드만삭스에서 7년간 글로벌 ETF 상품 총괄대표를 지내며 글로벌 시장과 ETF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갖춘 인물이다. 이전에는 ETF 브랜드인 'SPDR'을 운용하는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State Street Global Advisors)에서 10년여간 근무하며 업계에서 풍부한 경력을 인정받고 있다.

 

앞서 글로벌X는 지난해 11월 루이스 베루가 전 CEO가 사임하고 토마스 박 미래에셋자산운용 미국법인 대표가 임시 대행 체제를 꾸려왔다. 베루가 전 CEO 외에도 경영진의 잇단 사임이 있던 터라 오코너 신임 CEO를 필두로 경영진을 보강할 계획이다.

 

이번 경영진 인사는 지난해 말 단행한 대대적인 조직 개편의 연장선이다. 최근 해외 ETF 시장의 리브랜딩을 추진하고 있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세계 최대 ETF 시장인 미국에서 인적 쇄신을 통한 혁신을 거듭하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박현주 미래에셋금융그룹 회장 겸 글로벌 전략 책임자는 "글로벌X가 라이징스타를 넘어 ETF 시장의 확실한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목표로 최근 조직 개편을 진행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 중심의 방향성을 재정립하고 전략적이고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기반을 다졌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X는 현재 91개 상품을 운용 중이며 관리 자산(AUM)은 430억 달러(약 57조3450억원)에 달해 미국 ETF 업계의 라이징스타로 떠올랐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