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미국법인 인턴 국내서 채용…"해외 경험 제공"

미국법인 혁신·성장 견인 기대
삼양식품 해외 매출 비중 70%

[더구루=한아름 기자] 삼양식품이 미국법인 인턴 고용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해외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에 달하는 만큼 미국법인에 힘을 싣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번 미국법인 인턴 채용을 시작으로 회사의 혁신과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다양한 인재를 꾸준히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양식품은 국내 대학 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 대상으로 한 미국법인 인턴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주요 업무는 구매·무역 관련 사무보조 등이다. 

 

최근 해외사업 비중이 확대된 삼양식품은 다양한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내고자 국내 대학 졸업자 혹은 졸업 예정자 대상 미국법인 인턴십을 진행한다.

 

이번 미국법인 인턴십은 국내 4년제 정규대학에서 경영·무역·통상 관련 전공 학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했거나 졸업 예정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점 3.5/4.0 또는 4.0/4.5 이상 취득한  경우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미국 채용대행 에이전시를 통해 자세한 전형 및 절차 등을 확인하고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면접은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가 맡는다. 이어 미국 스폰서기관·주한 미국대사관 등과 인터뷰도 진행된다. 합격자는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해외정착지원금 5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미국법인 인턴 고용은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선제적이고 능동적인 준비"라며 "인턴에게는 해외 업무를 폭넓게 경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