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갈라게임즈, 탈중앙화 거래소 '갈라스왑' 출시(3월1주차)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는 탈중앙화 개인간(P2P) 거래소 '갈라스왑(GalaSwap)'을 출시했다.

갈라스왑은 개인간 토큰 스왑(교환)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갈라스왑에서 갈라 생태계 토큰 7개에 대해 다른 사람과 스왑할 수 있다. 갈라게임즈는 갈라뮤직(Gala Music)의 유틸리티 토큰인 '뮤직 토큰(MUSIC)'을 비롯해 지원 토큰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갈라스왑 이용자는 토큰을 스왑하려면 오퍼를 생성해야 한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토큰과 스왑 하기 원하는 토큰의 종류 및 금액을 작성해 제출하는 방식이다. 또 갈라스왑 홈페이지에서 다른 이용자가 작성한 오퍼를 검색하고 토큰 스왑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때 스왑 수수료가 스왑 금액과 상관없이 건당 1 GALA가 부과된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갈라스왑은 갈라체인의 환경을 더욱 분산화하는 동시에 모두가 더 쉽게 갈라체인에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앞으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호출, 개발자 문서, 지원 토큰 확대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이퍼리즘

 

가상자산 기업금융 서비스 기업 하이퍼리즘이 이더리움 기반 토큰 스트리밍 프로토콜 '슈퍼플루이드 (Superfluid)'에 투자했다. 

 

슈퍼플루이드는 탈중앙화 자율조직(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이하 DAO) 및 가상자산 사업자들에게 청약, 급여, 베스팅 및 보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2021년에 출시된 자산 스트리밍 프로토콜이다.

 

슈퍼플루이드 프로토콜을 사용하면 DAO 및 가상자산 사업자들은 '슈퍼 토큰 (Super Token)'을 통해 단일 온체인 트랜잭션으로 주기적인 급여와 보상을 지급할 수 있다. 슈퍼 토큰을 통해 두 당사자 간의 일정 기간의 현금흐름을 생성할 수 있는 것이다.

 

최근 슈퍼플루이드는 다수의 수령자들이 자산을 배분받을 수 있는 '분배 풀 (Distribution Pool)'을 출시하였다. 이 분배 풀을 통해 1개의 온체인 트랜잭션을 통해 다수의 수령자들에게 개별 수수료 없이 가상자산을 지급할 수 있다. 슈퍼플루이드는 수백만명의 사용자에 한 번에 자산분배를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도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하이퍼리즘 이원준 대표는 "슈퍼플루이드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로서 자산을 맞춤 방식으로 스트리밍할 수 있게한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프로젝트들의 운영효율성을 제고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것을 예상한다"며 "하이퍼리즘이 이러한 여정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필리퀴드

 

파일코인의 공식 디파이 프로젝트 '필리퀴드(FILLiquid)'가 한국에 정식 출시를 위한 테스트넷을 런칭했다. 


필리퀴드는 파일코인 개발사인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와 파일코인재단(Filecoin Foundation)이 함께 협력하는 파일코인 공식 분산형금융(DeFi, 이하 디파이) 서비스로 파일코인 생태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스토리지 프로바이더(SP)들을 위한 대출 서비스도 운영한다.

 

필리퀴드는 다른 디파이 서비스들과는 달리 스테이킹 하는 소비자들에게 락업 기간을 강제하지 않으며 원하는 만큼 언제든 스테이킹, 언스테이킹 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스토리지 프로바이더들도 담보 없이 파일코인을 손쉽게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필리퀴드 정식 서비스는 테스트넷 테스트를 종료한 후 3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엑스엘게임즈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인 '40 원더스(40 WONDERS)'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원더 24(WONDER 24)를 선택한 엑스엘게임즈는 송재경 최고창의력책임자(Chief Creative Officer, CCO)가 2003년 설립한 회사다.

 

2013년부터 '아키에이지(Archeage)', '아키에이지 워(Archeage War)',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Darkgamer)' 등을 출시하며 개발력을 인정받아왔다. 차기작인 '아키에이지2(Archeage2)'는 PC와 콘솔 플랫폼 용 AAA급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엑스엘게임즈는 게임과 블록체인을 결합해본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위믹스3.0 게임 생태계와 메인넷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