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크립토택스·인피닛블록, 기업 대상 커스터디 파트너십(3월2주차)

 

◇인피닛블록

 

인피닛블록이 크립토택스를 운영하는 더블엑스소프트와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자산 커스터디(수탁)·세무회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립토택스는 디지털자산 세무·회계 서비스 플랫폼으로 디지털자산 전문 세무사, 회계사가 함께 참여해 개발한 세무·회계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자의 세금을 처리한다. 또한 디지털자산을 발행, 보유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회계 플랫폼 서비스(SaaS)을 통해 금융당국 과세 기준에 부합하는 세무·회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중견·대기업에서부터 중소형 재단에 이르기까지, 법인을 위한 전자지갑 및 프라이빗키 관리시스템(KMS)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중서명, 다자간연산 등의 암호보안 기술을 이용하여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기업고객은 개인과 달리 자산관리에 있어 내규준수, 합의이행, 측정평가 등 내부통제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크립토택스와 긴밀한 협력해 법인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통제,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국내 디지털자산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갈라게임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Gala Games)가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GDC) 2024'에서 총 100만 달러(약 13억 원) 상당의 상금이 걸린 '갈라체인 해커톤'을 개최한다.

GDC는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 개발자 축제로 2024년 행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열린다.

갈라게임즈는 이번 행사에서 갈라체인 관련 해커톤을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개발자들이 일정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대회를 말한다. 이번 해커톤에 참여하는 개발자들은 갈라체인에 대한 과제를 해결하게 된다.

 

갈라체인 해커톤은 원격으로도 참여할 수 있으며, 후원사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에일리언웨어가 지원한다.

 

갈라게임즈 측은 "전 세계 다양한 산업의 유명인사들을 심사위원으로 섭외했다"며 "이번 해커톤을 계기로 많은 개발자가 범용성과 편리성이 뛰어난 갈라체인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믹스

 

위믹스 재단이 매드엔진이 40원더스(40WONDERS)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운영과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40개 기업이다.

 

매드엔진은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있는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했다.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인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매드엔진은 12일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위믹스3.0 게임 생태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을 통해 우수한 개발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은 매드엔진의 합류로, 게임은 물론이고 게임파이(GameFi) 등 다른 서비스도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피엠지

 

비피엠지와 위메이드플레이의 자회사 플레이토즈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팡 매치·애니팡 블라스트 등 모바일게임과 애니팡 월드·토즈유니버스 팸(FAM) NFT를 젬피온에 온보딩한다고 밝혔다.  

 

애니팡 매치, 애니팡 블라스트, 토즈 유니버스 팸 NFT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젬피온에 온보딩될 예정이며 애니팡 월드는 연내 개발 완료 후 합류 일정을 정할 예정이다.

 

각 게임들은 젬피온 이벤트 대회에서 랭킹전, 토너먼트, 던전 클리어 경쟁 등 다양한 대회를 시즌제로 개최할 예정이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국민 게임으로 유명한 애니팡 시리즈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젬피온 파트너들에게 웹3 시대에 어울리는 마케팅 공간을 제공하고 기존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로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대회와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