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리뷰] 오버프로토콜, 잠보와 맞손…신흥 시장에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 보급(4월4주차)

 

◇슈퍼블록

 

블록체인 플랫폼 오버프로토콜(OverProtocol)이 웹3 모바일 인프라 기업 잠보(Jambo)와 오버월렛(OverWallet)을 신흥 시장에 보급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의 핵심 목표는 잠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잠보폰(JamboPhone)을 통해 신흥 시장의 수백만명 이상의 잠재 고객들에게 오버프로토콜 전용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인 오버월렛을 보급하는 것이다.

 

오버월렛이 내장되는 잠보폰은 99달러의 가격으로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핵심 고객은 신흥 시장의 Z세대이다. 사용자는 오버월렛을 비롯해 디파이, 게임, 웹3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등이 사전 탑재된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글로벌 웹3 시장에 참여할 수 있다.

 

오버프로토콜 개발사 슈퍼블록 김재윤 대표는 "오버프로토콜은 신흥 시장의 사용자들이 새로운 금융 생태계에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잠보의 공동 창업자 제임스 장(James Zhang)은 "우리는 신흥 시장을 온체인으로 연결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경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쟁글

 

쟁글은 블록체인 전문 기업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쟁글ERP 및 라이브워치 도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쟁글 ERP는 가상자산 회계처리, 토큰 엔지니어링, 웹3 프로젝트 성과 분석 등이 가능한 전사적자원관리(ERP) 솔루션으로 지난 22일 출시됐다. 쟁글 라이브워치는 토큰 엔지니어링의 한 섹터로,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시간 유통량을 모니터링 해주는 서비스다. 

 

쟁글 ERP는 프로젝트에서 공시한 유통 계획과 실제로 유통되고 있는 블록체인 네크워크상의 온체인 토큰 정보를 교차 검증해줄 뿐 아니라 미유통물량과 인플레이션율까지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에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유통량 관리가 가능하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이번 라이브워치 도입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빠르게 온보딩을 완료해 서비스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라이브워치 온보딩이 완료되면 운영대행 중인 유틸리티 토큰 갤럭시아(GXA)의 실시간 유통량뿐만 아니라 계획된 유통량 및 총 발행량이 쟁글 포털 대시보드를 통해 커뮤니티 등에 공개된다. 

 

갤럭시아메타버스는 쟁글 ERP 도입으로 규제 환경 변화에 투자자 보호를 하고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최소화해 생태계 신뢰도가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현우 쟁글 공동대표는 "쟁글 라이브워치는 블록체인 기술의 장점인 투명성과 개방성을 보다 강화해 건전한 웹3 생태계 조성에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라며 "이번 쟁글ERP 도입이 다가오는 규제 환경 속에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커뮤니티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칠리즈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코인원'에 신규 가상자산으로 상장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칠리즈는 2020년 4월 국내 최초로 업비트에 상장한 이래 빗썸, 코빗에 이어 코인원까지 총 4개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를 지원하게 됐다.

 

칠리즈는 '2023 코리아 밋업'을 통해 본격적 한국 시장 진출을 알린 이후 '칠리즈 랩스'를 통한 1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 발표, 손흥민 소속 토트넘 홋스퍼 FC 팬 토큰 '스퍼스($SPURS)' 발행 등 국내 스포츠 팬들이 환호할 굵직한 이슈들을 전해왔다.

 

특히 올해 2월에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체 보유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 국내 스포츠 팬덤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이벤트를 속속 진행중이다. 첫 협력으로는 'K리그 2024시즌 경기 득점공(Game-Scored Ball)' 옥션으로 총 38개 주요 경기에서 발생한 실제 득점공을 웹3화 해 매치원셔츠닷컴을 통한 경매를 진행한다.

 

현재 칠리즈는 K리그 정규 8라운드 '서울FC-전북 현대' 매치에서 발생한 5개 득점공을 대상으로 경매를 시작했다. 득점공 공식 케이스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득점 정보와 경기 영상, 공의 진품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NFC 칩이 내장돼 최종 낙찰자에게 전달된다.

 

알렉산드레 드레이푸스(Alexandre Dreyfus) 칠리즈 최고경영자(CEO)는 "스포츠를 사랑하는 한국 팬들과 더욱 많은 거래소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칠리즈는 앞으로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스포츠 시장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통해 스포츠파이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는 다방면의 비즈니스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갈라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는 갈라체인 생태계에 RFLXT의 슈팅게임 '보이저: 어센션(Voyager: Ascension)'이 합류했다고 밝혔다.

 

보이저: 어센션은 '6DoF(Six Degrees of Freedom, 상하·전후·좌우의 6 자유도)' 슈팅 게임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이용자는 갈라게임즈에서 보이저: 어센션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즌 패스를 선택해 더 많은 보상을 받고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보이저: 어센션의 개발사인 RFLXT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내 창작자와 개발자가 자유롭게 참여하고, 공정하게 보상 받을 수 있는 '인재 경제(talent economy)'를 추구한다. 참여자가 '디지털 더블(Digital Double)'이라는 아바타를 통해 이용자 등 커뮤니티와 언제든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청사진을 실현하기 위해 블록체인에 기반한 보상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는 웹3 인프라를 보유한 갈라체인과 손잡았다.

 

RFLXT 관계자는 "갈라체인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RFLXT의 선구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웹3 인프라로, RFLXT의 지향점과 잘 맞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보이저: 어센션에서 다른 게임과 비교할 수 없는 아드레날린 넘치는 경험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