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니피센트 7' 대안으로 떠오른 양자컴퓨팅 주식 3선

아이온큐·리게티 컴퓨팅·디 웨이브 퀀텀 선정

 

[더구루=정등용 기자] 미국 주식시장 분석업체 인베스터스옵저버(InvestorsObserver)가 최근 주목 받는 양자컴퓨팅 주식 3선을 선정·공개했다.

 

11일 인베스터옵저버에 따르면 최근 떠오르는 양자컴퓨팅 주식으로 아이온큐(IONQ), 리게티 컴퓨팅(Rigetti Computing), 디 웨이브 퀀텀(D-Wave Quantum)이 선정됐다.

 

아이온큐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올해 매수할만한 최고의 양자컴퓨팅 주식 명단에 포함됐다. 피터 채프먼 아이온큐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인공지능(AI) 열풍에 힘 입어 더 나은 성과를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AI 워크로드가 점점 더 강력해지는 양자컴퓨터로 전환되면서 아이온큐도 차세대 컴퓨팅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아이온큐 주식은 현재 52주 최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했으며, 이는 할인된 가격 포지션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

 

리게티 컴퓨팅은 주로 공공 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빠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양자컴퓨팅 주식으로 평가 받는다. 지난해 공군과 맺은 5년 계약은 향후 손실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리게티 컴퓨팅은 기존 컴퓨팅과 양자컴퓨팅을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을 활용한다. 미국 월스트리트는 리게티 컴퓨팅 주식에 ‘매수’ 등급을 부여했으며, 리게티 컴퓨팅 주가는 연중 최고점 대비 40% 하락한 상태다.

 

디 웨이브 퀀텀은 최근 최근 자파타 AI(Zapata AI)와 협력하면서 올해 최고의 양자컴퓨팅 주식으로 떠올랐다. 양사는 생성형 AI와 양자컴퓨팅을 결합해 궁극적으로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앨런 바라츠 디 웨이브 퀀텀 최고경영자(CEO)는 자파타 AI와의 협력이 양자 머신러닝의 사업적 시대를 열 것이라고 확신했다. 디 웨이브 퀀텀 주가는 연중 최고점 대비 약 40% 하락한 상황이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