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미쉐린 스타셰프와 태국 마케팅 강화…신라면똠얌 열풍 이끈다

신라면·신라면똠얌 시식·증정 행사…인지도↑
태국인 80% 'K-푸드' 호감…매출 상승 기대

[더구루=한아름 기자] 농심이 태국에서 미쉐린 스타셰프 '쩨파이'(เจ๊ไฝ)와 협업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쩨파이는 지난해 농심과 함께 신라면똠얌을 개발한 바 있다.

 

19일 태국 쇼핑몰 쌈얀 밋타운(สามย่านมิตรทาวน์)에 따르면 농심 태국법인은 이날 쩨파이 셰프와 함께 K-푸드 홍보 행사 '쉐어 유어 스토리 인 코리아 2024'(Share Your Story In Korea 2024)에 참가한다. 농심은 홍보 부스를 열고 신라면·신라면똠얌 시식 코너를 운영한다. 신라면·신라면똠얌을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쩨파이 셰프는 지난 2018년 자신의 이름을 딴 방콕 길거리 레스토랑으로 '미쉐린 1스타'를 받은 데 이어 이듬해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길 위의 셰프들' 방콕 편에 출연, 세계적 유명세를 탔다. 

 

농심은 현지 소비자 체험 기회를 늘리고 친밀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K-푸드에 대한 태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24 해외한류실태조사 결과 태국인 10명 중 8명이 K-푸드에 호감을 나타냈다. 이에 농심은 쉐어 유어 스토리 인 코리아 2024에 이어 오는 하반기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태국 사업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장에서의 전망도 밝다.

 

IBK투자증권은 올해 1분기 농심의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9709억원, 645억원으로 전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5%, 1.1% 증가한 수치다. 에프앤가이드의 경우, 같은 기간 농심 매출액을 전년 동기 대비 5.0% 오른 9035억원, 영업이익은 4.5% 증가한 66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테크열전

더보기




더구루인사이트

더보기